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초등 국어 교과서 집필진이 쓴 국어 백 점 맞춤법 일력
저자 김대조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4-10-22
정가 23,800원
ISBN 9791194330035
수량
초등 국어 교과서 집필진이자 현직 초등 교사가 쓴
《국어 백 점 맞춤법 일력》

2024년부터 적용된 최신 초등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첫 번째 일력!

2007년부터 2022년까지 초등 국어 교과서를 집필한 선생님이 직접 고르고 쓴, 《국어 백 점 맞춤법 일력》이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되었다. 초등 교과서 집필 경험을 바탕으로 엄선한 필수 맞춤법 300여개를 생활 속 예문으로 꼼꼼하게 짚어 준다. 책상이든 식탁이든 올려 두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볼 수 있는 일력이다.
논술형, 서술형 문제가 주를 이루는 요즘의 평가에서 문제를 읽고 그 맥락을 이해하는 ‘문해력’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단순히 어휘의 뜻을 외우는 것을 넘어 그 속에 숨은 뜻을 파악해야 국어뿐만 아니라 과학, 수학, 사회 등 모든 교과목을 효율적이고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다. 일상에서 친구들과 나누는 대화나 휴대 전화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에도 올바른 맞춤법은 필수다. 정확한 맞춤법은 나의 의사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우리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오해 없이 전달하고, 사회적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이렇듯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필수 능력이 된 문해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 첫 번째 발걸음은 올바른 맞춤법을 익히는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어휘를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어휘가 언제 어디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면 맞춤법의 원리를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 맞춤법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꼭 아이들에게 필요하고 꼭 알아야 할 맞춤법을 알뜰하게 모았다. 보고 또 봐도 헷갈리는 맞춤법을 《국어 백 점 맞춤법 일력》으로 습관처럼 하루에 하나씩 익혀 보자.

하루에 하나씩, 언어 감각과 자신감을 기른다!
국어를 잘하고 싶은 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할 맞춤법의 모든 것

‘로서’와 ‘로써’는 어떻게 구분할까? ‘떠벌리다’와 ‘떠벌이다’는 무슨 차이지? ‘주스’, ‘쥬스’? ‘소파’, ‘쇼파’? 외국어인데 어떻게 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