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완벽한 하루 계획표를 소개합니다!
강아지와 가족이 되려면 준비할 게 많아요. 강아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떻게 하면 강아지를 건강하게 보살필 수 있죠? 똘이는 강아지 길똥이를 만나기 위해 모든 준비를 마쳤답니다!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 보세요!
1. 『들키고 싶은 비밀』, 『거인들이 사는 나라』의 그림 작가 김유대의 첫 창작 그림책!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어린이 책 그림 작가인 김유대는 1999년 『학교에 간 개돌이』(김옥 지음, 창비로 데뷔한 이래, 25년 넘는 시간 동안 100여 권의 동화책과 그림책을 그렸습니다. 『강아지 키우기 대작전』은 발랄한 그림과 어린이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듯한 상상력으로 6년 동안 공들여 쓰고 그린 그의 첫 창작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강이지를 키우고 싶어 애타는 어린이의 마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우리도 강아지 키워요, 네?”라는 수줍은 외침에 이어 속표지가 등장하고, 본격적으로 강아지를 키우기 위한 대작전이 시작되지요. 주인공 똘이는 무작정 강아지를 키우자고 떼를 쓰지 않습니다. 대신, 강아지가 무섭다는 아빠, 똥 냄새가 싫다는 누나를 설득하기 위해 강아지와 함께 살아가는 하루 계획표를 충실하게 작성합니다. 어린이의 마음이 빚어내는 유연하고 환상적인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2.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매일 행복하게 보낼 수 있나요? 결심보다 고민이 먼저!
똘이의 하루 계획표를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강아지를 키우려는 결심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매일 산책을 시킬 수 있을지, 강아지가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강아지는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또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매일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지를 열심히 고민하는 것 말이지요. 작가는 강아지와 함께하는 매 순간, 고민과 선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친절한 글과 그림으로 보여줍니다. 강아지를 위한 음식 하나도 목적에 따라 건식과 습식, 간식 등 다양한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