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빅북] 자개장 할머니 - 소원큰그림책 9
저자 안효림
출판사 소원나무
출판일 2024-11-30
정가 65,000원
ISBN 9791193207451
수량
-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안효림 작가의 ‘자개’를 소재로 한 신작, 『자개장 할머니』!
우리의 불타는 마음을 포근포근하게 식혀 줄 자개장 할머니가 나타났다!

그림책 『너는 누굴까』로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안효림 작가의 2024년 신작, 『자개장 할머니』는 우리나라 전통 공예인 나전칠기 기법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진 그림책으로, 책을 읽는 내내 자개의 영롱한 빛깔과 풍성한 볼거리가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나전칠기는 작은 조각들을 붙이고, 수없이 칠하고 벗겨 내기를 반복하는 작업으로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 하는 공예입니다. 안효림 작가는 자개장이 만들어지기까지 고된 과정을 하나씩 넘어가는 모습을 통해 자개 속에 담긴 ‘삶에 대한 희망’, ‘가족을 향한 사랑’이라는 주제를 포근포근하게 녹여 냈습니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가족이야말로 진정한 보물!
자개장 할머니가 가르쳐 주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자개장 할머니』는 온종일 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고 있던 아이에게 자개장 할머니가 나타나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네고, 불타는 마음을 포근하게 잠재워 주는 가슴 뭉클한 이야기입니다. 아무라도 자신의 마음을 알아줬으면 했던 아이의 절실함이 자개장 할머니에게 가닿으며, 결국 둘은 할머니와 손주 사이처럼 금세 가까워집니다. 태권도 학원에 다니고 싶다던 아이의 말에 자개장 할머니는 함께 복숭아씨(=보물를 찾으러 가자며 아이를 자개 나라로 안내합니다. 복숭아씨(=보물를 얻기 위한 과정은 숨이 넘어갈 정도로 고되고 힘들지만, 둘은 힘을 합쳐 어느새 달콤한 향기가 가득한 복숭아나무 아래에 도착합니다. 달콤한 복숭아를 맛본 아이에게 할머니가 알려 주고 싶었던 건 ‘희망’이었습니다. 비록 지금 겪는 현실이 나를 휩쓸 정도로 거센 파도 같고 또 넘지 못할 높은 산처럼 보여도 담담하게 나아간다면 결국에는 귀한 보석을 발견하는 순간이 찾아온다는 것을요. 자개장 할머니는 이 귀한 인생의 지혜를 아이에게 알려 주고 싶었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