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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디지털 시대의 광고 용어 300
저자 김병희
출판사 학지사비즈
출판일 2025-01-15
정가 17,000원
ISBN 9791193667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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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간사
머리말

제1장 광고와 소비자 행동
001 가치 소비 Value Consumption
002 가치와 라이프 스타일 Value and Lifestyle
003 감성적 반응 Emotional Response
004 감정 Emotion
005 계획된 행동 이론 Theory of Planned Behavior (TPB
006 고전적 조건화 모형 Classical Conditioning Model
007 공감 Sympathy
008 관여도 Involvement
009 광고 신뢰 Trust in Advertising
010 광고 태도 Attitude toward the Ad
011 광고 회피 Advertising Avoidance
012 구매 의도 Purchase Intention
013 기분 Mood
014 기술수용 모형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AM
015 기억 Memory
016 노출 Exposure
017 단순 노출 효과 Mere Exposure Effect
018 목표 소비자 Target Consumer
019 사회적 학습 이론 Social Learning Theory
020 소비 가치 Consumption Value
021 소비자 경험 Consumer Experience
022 소비자 기대 Consumer Expectation
023 소비자 만족 Consumer Satisfaction
024 소비자 의사결정 여정 Consumer Decision Journey
025 소비자 행동 Consumer Behavior
026 수면자 효과 Sleeper Effect
027 심리적 특성 Psychographics
028 아르 모형 AARRR Model
029 아이다 모형 ADIA Model
030 아이드마 모형 AIDMA Model
031 아이사스 모형 AISAS Model
032 위계 효과 모형 Hierarchy of Effects Model
033 윤리적 소비 Eth

디지털 시대에 쏟아지는 수많은 새로운 용어를 모두 나열한 다음에 정리 정돈만 잘 해도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중요한 광고 용어를 선정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용어집에는 아날로그 시대부터 쓰이던 광고 용어도 상당수 포함했습니다. 아무리 디지털 시대라고 해도 필 수 용어를 모른다면 기초 체력을 다지지도 않고 경기에 나서는 운동선 수와 별반 다를 바 없기 때문입니다. 수차례에 걸쳐 정리 정돈과 토론을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한 광고 용어 300개가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미디어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도 진화를 거듭했고, 광고와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광고 기술’은 광고 형태 와 기법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광고산업계에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이라는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광고의 본질도 ‘널리 알리는 목적’에서 ‘폭넓게 모이게 하는 목적’으로 변하고 있고, 환경의 변화에 따라 광고의 개념과 범위도 달라지고 있고 PR산업과 겹치는 영역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책의 자매편인 『 디지털 시대의 PR 용어 300』을 곁에 두고 참고하시면 디지털 시대의 전략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날로그 시대와 디지털 시대의 광고 용어를 포괄했으니, 모름지기 권위와 객관성에 빛나는 ‘디지로그’ 광고 용어의 정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