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 : 365 말씀 묵상집
저자 김명환
출판사 코람데오
출판일 2024-09-17
정가 16,000원
ISBN 9791192191379
수량
저자의 글 4
하나.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 11
둘. 내가 새벽녘에 눈을 떴나이다 71
셋.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135
넷.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195
다섯. 이 말씀은 나의 고난 중의 위로라 259
여섯. 주의 여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301
일곱.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를 따르느니라 343
저자의 글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요 15:9.
주님께서 어찌 저를 이리도 사랑하시는지요.
지나온 세월의 크고 작은 희로애락의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그 무엇 하나도 하나님의 섭리와 사랑의 은혜가 아닌 것이 없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사라 영 저자의 책 《지저스 콜링》을 5년 전에 읽었고, 그 후에도 저자가 쓴 여러 권의 책들을 묵상하면서 저는 적지 않은 큰 감동을 받았답니다.
제가 그동안 8권의 책을 발간하기까지, 저의 소견을 주님께 아뢰는 기도시와 소원의 글을 주로 써 왔지요. 그러나 지난 3년 전부터는 저 역시도 이른 새벽에 기상하여 성경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는 중에 성령님께서 새로운 감동의 생각을 주셨습니다. 사라 영 저자가 취했던 주님이 직접 마음으로 들려주시는 글을 저도 작성하라는 교훈을 심어 주셨지요.
그 후로 설교 노트의 말씀들 중에서 가장 감동으로 다가오는 레마의 요절 말씀을 선택하였고, 새벽마다 기도하며 말씀 묵상의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2021년 1월부터 지난 6월까지 3년 6개월이라는 긴 나날 동안에 이르러 작성한 글을, 저의 아홉 번째 책으로 선정하여 출간하게 된 것에 주님께 무한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의 말씀이 기록된 하단에는 ‘오늘의 기도’ 자리를 마련하여 주님의 말씀에 감사로 답변하는 아멘의 마무리 기도로 마침표를 삼았습니다.
이 책은 모두 일곱 부분으로 분리시켰고, 6개월 분의 글을 각각 일련번호 순으로 작성했습니다. 차례대로 읽어도 좋지만 독자들이 주제에 따라 어느 부분이나 자연스럽게 찾아 읽을 수 있도록, 말씀에 합당한 주제를 강조했답니다. 그러므로 기록된 연월일과 요일은 일체 생략했다는 점을 밝혀 드립니다.
제가 그동안 새벽마다 기도하며 받은 말씀인 이 365편의 글들을 독자들께서 읽으시고 묵상하시며,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는 말씀으로 속삭이시는 예수님의 세미한 음성을 통해, 날마다 주와 함께 동행하시는 행복한 삶이 되시길 진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