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간다 난다 달다 : 말놀이 그림책 -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54 (양장
저자 이서연
출판사 길벗어린이
출판일 2025-01-01
정가 12,000원
ISBN 9788955827859
수량
.
“간다 간다 개가 간다, 난다 난다 나비가 난다 ♬”

리듬감 있는 글과 사랑스럽고 재미난 그림.
우리 아이와 신나는 말놀이 세상으로 출발~!

단어와 문장으로 놀면서 한글과 친해지기!

말이 한창 늘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단어를 어떻게 알려 주면 좋을까요? 리듬감 있는 문장과 재미난 그림으로 신나게 놀 수 있는 《간다 난다 달다-말놀이 그림책》이 출간되었습니다.
“간다 간다 간다 간다 개가 간다 / 난다 난다 난다 난다 나비가 난다…” 동시처럼 운율이 느껴지는 짧은 문장이 장면마다 하나씩 이어져요. 귀엽고 친근한 글을 읽다 보면 다음엔 어떤 단어를 만나게 될지 기대하며 책장을 넘기게 되지요. 본문을 음미하며 읽는 것도 좋지만 본문 맨 뒤에 수록된 노래를 들으며 책을 보는 또 다른 재미도 있습니다. QR에 담긴 노래는 명랑하고 쉬워서 누구나 첫 소절만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책에는 알록달록한 색깔만큼이나 아기자기하고 다채로운 그림이 가득합니다. 그림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다 보면 말놀이의 즐거움도 커지고 상상력도 부쩍 자라지 않을까요?
《간다 난다 달다-말놀이 그림책》을 아이와 읽어 보세요. 함께 읽고 흥얼거리며 말로 놀다 보면 어느새 한글과 친해질 수 있을 거예요!

글자와 단어, 문장을 이용한 신나는 ‘말놀이’!

《간다 난다 달다-말놀이 그림책》은 쉽고 재밌는 단어를 반복하여 아이들을 말놀이의 세계로 이끕니다. 기역(ㄱ부터 순서대로 각 장면마다 글자와 단어, 재미난 문장이 적혀 있어요.

“달다 달다 달다 달다 달이 달다 / 맑다 맑다 맑다 맑다 물이 맑다 / 판다 판다 판다 판다 파를 판다”

단순한 규칙으로 만든 이 문장들은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고, 소리 내어 읽으면 리듬감이 절로 느껴집니다. 작가는 일상적이고 쉬운 단어를 쓰면서도 여러 의미를 지닌 말이나 은유적인 표현까지 고루 사용했습니다. 아이들이 시적인 상상력을 느끼며 말로 제대로 놀 수 있도록 안내하지요.
또한 마지막에 이 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