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타일 스티커 아트북 : 반복과 대칭의 예술, 타일을 스티커로 만들어요! - 예술쫌합니다 1
저자 김수지
출판사 걷는달팽이
출판일 2024-11-04
정가 18,500원
ISBN 8809700050122
수량
타일은 예술이다!

타일은 인류 문명의 역사와 함께 시작되었어요. 처음에는 벽과 바닥을 덮어 보호하는 기능을 제공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핵심 재료로 발전했어요. 더 나아가 한 장의 타일 안에 다채로운 색상과 무늬를 얹어 세밀한 디자인을 표현하기에 이르렀어요. 장식적인 기능을 넘어 그 자체로 예술적 가치를 지니게 된 것이죠.

스티커로 타일을 표현하는 첫 번째 책

기존의 스티커 아트북은 퍼즐처럼 여러 조각을 모아 하나의 명화/풍경/동물 등의 그림을 완성하는 형태로 스티커 모양이 세모나 네모로 단조롭지요. <타일 스티커 아트북>은 타일의 문양을 이루는 정교한 도형을 각각의 스티커로 준비했어요. 크고 작은 물방울 모양부터 클로버 모양, 식물을 형상화한 아라베스크 모양까지 다채로워요. 타일은 이런 각양각색의 도형을 대칭으로 배치하여 안정감과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두뇌 트레이닝 활동

이 책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어요. 주어진 칸에 맞춰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은 눈과 손의 협응력, 주의 집중력, 소근육 조절 능력을 길러 주고, 더 나아가 어린이들의 학습 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시간의 스마트폰 사용으로 주의 집중력이 낮아진 성인이나 인지 능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노인에게도 유익합니다. 조각조각 빈칸을 채워 나가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타일을 완성하고 난 후에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지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친구, 가족이 하나의 도안을 함께 완성하며 유대감을 높여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