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텔라의 무인 사진관 : 청소년 성장소설 십대들의 힐링캠프, 잠재력(초등고학년 - 십대들의 힐링캠프 81
저자 최보람(별샘
출판사 행복한나무
출판일 2024-12-01
정가 13,800원
ISBN 9791194010074
수량

│프롤로그 │ 별을 닮은 스텔라의 무인 사진관
1. 용기를 주는 뿔테 안경
2. 친구야 미안해, 토끼 머리띠
3. 규칙을 가르쳐준 판다 모자
4. 마음을 토닥여 주는 걱정 인형
5. 꿈을 찾아주는 여우 가면
│에필로그│ ?쉿, 비밀인데요. 그냥 평범한 소품들이에요.

너에겐 무한한 힘이 숨겨져 있어!

청소년들은 아직 경험이 부족하다. 경험의 부재로 인해 자신의 숨은 능력이 얼마나 큰지 알지 못한다. 어려운 일을 마주하게 되면 도전하고 부딪혀 보기보다 “할 수 없다.”라며 쉽게 포기하고 회피해 버린다. 이 소설은 “나는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숨어 있는 잠재력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다섯 명의 아이들이 스텔라라는 사진관 주인을 만나 그에게서 특별한 힘을 얻는다. 스텔라는 무엇이든 도전해 보라며 용기를 불어넣어 주고 힘든 일을 마주했을 때 당당히 맞설 수 있는 내면의 힘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리고 아이들은 최고보다는 최선을,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지혜를 배워나간다. 아이들 안에 숨겨져 있는 무한한 힘을 어떻게 끄집어낼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따뜻하고 힘 있는 소설이다.

책 속에서

“그냥 하기 싫어서 학원을 그만두겠다는 말은 아니에요. 저는 어리지만 꿈이 있고, 꿈을 위한 공부를 하고 싶어요.”
“네 꿈은 의사잖아.” 엄마는 또 참지 못하고 서준이의 말을 가로막았다. 서준이는 엄마를 바라보았다.
“그건 엄마 꿈이잖아요. 저는 단 한 번도 의사라는 꿈을 꾸어본 적이 없어요. 제 꿈은 동화작가예요.”
서준이는 대답하면서 마음이 아팠다.
--본문 34Page

“서준이 엄마 진짜 대단해. 어떻게 학원을 다 끊을 생각을 했어? 이번에 서준이 독후감으로 또 상 받는다며? 교내글짓기 대회에서는 상을 휩쓸고.”
아파트 입구 앞에서 서준이 엄마가 아줌마들에게 둘러싸여 있었다.
“서준이가 워낙 책을 좋아해서요. 자기가 하고 싶은 걸 하는 게 더 좋을 거 같아서 다 끊었어요. 서준이가 가겠다는 곳만 다니고요. 호호호, 책 읽을 시간이 없다길래.”
“그래도 대단해. 부러워요, 서준 엄마.”
--본문 46Page

“이건 규칙을 지킬 수 있게 도와주는 모자예요. 혹시나 스스로 만든 규칙을 지키기 힘들 때 이 모자를 써봐요. 도움이 될 거예요.”
“이 모자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