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예술 경험으로 유아기 생각의 문을 열어 주세요!”
유아기 아이들은 직관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지요. 그러나 상상력이 풍부하다고 반드시 창의력이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머릿속에 떠오른 상상을 현실에 적용하여 자신만의 세상을 창조하는 능력 즉, ‘창의력’은 빈 도화지 위에서 탄생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창의력은 풍부한 외부 자극과 동기 부여를 통해 발현되는 능력입니다. 인간도 새처럼 하늘을 날 수 있다면 어떨까 하는 상상력에서 그쳤다면, 오늘날의 비행기는 탄생하지 못했을 거예요. 끝없는 자극과 동기 부여를 통해 노력한 라이트 형제의 창의력이 상상을 현실로 만든 것이지요.
유아기 창의력 발현을 위해 탄생한 Art Play Book <색·색·색>
Art Play Book <색·색·색>은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색들로 가득한 멋진 세상을 보여 줄 거예요. 그 세상에서 아이 스스로 만지고, 들추고, 당기고, 돌리고, 펼치며 세상을 탐색하고 마음껏 상상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가이드만 남기고 지시문을 모두 없앴어요. 색색깔의 아름다운 그림이 무엇인지, 이 그림으로 어떻게 놀지,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만지며 탐색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아이들은 Art Play Book <색·색·색>의 유아기 맞춤 예술 경험을 통해 스스로 생각의 문을 활짝 열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창의력과 집중력을 길러주는 몰입의 힘은 즐거움에서 나옵니다!”
Art Play Book <색·색·색>에는 놀이책, Play Book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재미가 가득합니다. 플랩을 들추면 나타나는 다양한 사물과 동물은 물론, 당기면 쭉쭉 자라는 나무, 빙글빙글 돌아가는 꽃잎 뒤에 숨어 있는 곤충을 찾는 재미 등이 컬러감 가득한 그림으로 펼쳐져 아이의 상상력과 예술적 감성을 자극하지요. Art Play Book <색·색·색>을 통해 ‘즐거움’이라는 놀이의 기본에 충실한 구성이 아이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얼마나 길러주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와 양육자의 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