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빅북(Big Book 출시
더 크게! 더 재미있게! 더 생생하게!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북극곰 그림책이 빅북(Big Book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빅북(Big Book은 일반 그림책보다 1.5~2배 정도 크게 만든 체험형 그림책이에요. 글자도 커지고, 그림도 커져서 재미와 감동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요. 원본 그림책의 비율을 그대로 살린 커다란 판형의 책으로 학교나 도서관에서 읽어 주기 좋고 함께 보기에도 좋아요. 그밖에 전시, 독서 치료, 어르신들에게 그림책 읽어 주기 등에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텃밭에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
사랑스러운 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본 텃밭 풍경
식물이 자라면서 꽃을 피우듯이 텃밭 식물도 다채로운 꽃을 피워냅니다. 『꽃이 필 거야』는 농작물의 수확을 위해 심은 텃밭의 식물이 꽃을 피우는 모습을 아이의 시선으로 아름답게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텃밭 식물이 자라는 과정은 아이들이 자라는 모습과도 사뭇 닮아 있습니다. 새싹처럼 자라날 우리 아이들에게 과연 어떤 꽃이 피어나게 될지 기대하게 되는 그림책입니다.
★누리과정 및 교과연계★
ㆍ 누리과정: 예술경험(아름다움 찾아보기
자연탐구(자연과 더불어 살기
ㆍ 교과연계: 1학년 1학기 통합(봄1 2. 도란도란 봄동산
2학년 1학기 통합(봄2 2. 봄이 오면
1학년 1학기 국어 5. 알맞은 목소리로 읽어요
1학년 2학기 국어 2. 소리와 모습을 흉내내요
텃밭의 새싹이 꽃으로 피어날 때까지
새싹이 품은 아름다움을 느껴 보세요!
집 앞 작은 텃밭에 식물을 심어본 적이 있나요? 생명의 탄생과 성장은 언제나 신비롭습니다. 씨앗을 하나 심었을 뿐인데, 어느새 연둣빛 새싹을 틔우고 싹이 쑥쑥 자라나 꽃망울을 환하게 터뜨립니다. 무심코 돌아본 텃밭에 화사한 꽃이 피어나면 깜짝 놀랍니다. 모양도 색깔도 가지각색, 피어나는 속도도 저마다 다릅니다. 채소를 수확하기 위한 텃밭에 이렇게 어여쁜 꽃이 만발할 줄 누가 알았을까요? 그야말로 텃밭 식물의 재발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