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반짝반짝 달빛고양이 (양장
저자 황적현
출판사 클레이키위
출판일 2023-03-21
정가 14,000원
ISBN 9791198106209
수량
한국화 물감으로 아름답게 채색한 『반짝반짝 달빛 고양이』

『반짝반짝 달빛 고양이』 그림은 한국화 물감을 사용하여 담백하고 차분하게 표현하였습니다. 그러나 밝고 경쾌한 색채를 담고 있어 마치 아크릴이나 유화 그림을 보는 듯한 독특한 느낌을 풍깁니다. 차분하고 서늘한 느낌의 화풍은 하양고양이의 별빛과 달빛의 이야기에 잘 어우러져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노영효 작가는 사실적인 화풍의 그림을 잘 표현하는 작가로, 잊혀지고 사라지는 흔적들을 현실에서 찾아 그것을 이어가는 그림을 추구합니다. 이번 그림책에서는 작가의 그림을 통해 원작에 담지 않았던 “희망”의 이야기를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원작과는 또 다른 색으로 그림을 연출한 작가의 순수한 열정이 위대한 사랑이야기로 재탄생했습니다.

[작가의 말]

『반짝반짝 달빛 고양이』는 원작 『반짝반짝』을 리메이크 한 작품

사람들은 늘 새롭고 흥미로운 이야기에 집중합니다. 이야기를 보거나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것을 다시 해석하며 서로 공유하기도 합니다. 책뿐만 아니라 드라마나 영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다양한 의견으로 이야기꽃을 피우게 됩니다. 이런 관심은 도대체 어디서 오는 걸까요? 그 이유를 아이들에게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책 『반짝반짝』과 『반짝반짝 달빛 고양이』 속의 주인공인 ‘별을 좇는 고양이’처럼 아이들은 흥미롭고 아름다운 것에 관심을 가집니다. 그리고 그것을 잡거나 보기 위해 애를 씁니다.

매혹적이고 찬란한 것들은 쉽게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인간은 늘 매혹적이고 찬란한 것에 매료되었고 또 열망해 왔습니다. 어른들에게 이야기가 매혹적인 거라면 이야기를 듣고, 보고, 읽는 것은 본능인 것입니다. 원작 『반짝반짝』을 리메이크 한 이유는 원작에서 담아내지 못한 희망에 대한 의미를 덧붙여 전하기 위해서입니다.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한 이유로 행복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저마다의 이유로 불행하다.”
- 톨스토이의 소설 『안나 카레니나』 중에서

이 책의 첫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