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 친구 반려 구름 (양장
저자 시아라 개빈
출판사 우리교육
출판일 2024-11-13
정가 14,000원
ISBN 9791192665771
수량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의 첫 등교를 응원하는 책
내일부터 베스는 초등학교 1학년이 됩니다.

하지만, 학교에 가서 새로운 친구와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너무 어색하고 두려워요.

창문을 열고 ‘집에만 안전하게 있을 수 없을까?’ 궁리하던 베스는 실수로 구름을 방 안에 가두고 말았어요. 그런데 집 안으로 들어온 구름은 실내 풍경을 흥미로워하며 베스에게 ‘반려 구름’이 되어 주겠다고 합니다. 베스는 학교에 가지 않을 방법을 고민하던 것도 잊은 채, 구름이 변신하지 않을 안전한 곳을 찾아 냉장고과 욕실, 옷장 등으로 집 안을 돌아다닙니다.

베스와 구름은 변하지 않고 안전하게 지낼 방법을 찾았을까요?

두려움을 함께 견디는 친구가 있으면 새로운 환경과도 씩씩하게 마주할 용기가 불끈불끈 솟아올라요!

‘반려’란 ‘짝이 맞는 동무’라는 뜻입니다

반려견, 반려동물, 반려식물 등 우리는 주로 집에서 함께 생활하는 동물에 ‘반려’라는 말을 붙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반려’라는 뜻을 잘 알고 있나요? 원래 반려는 ‘짝이 맞는 동무’라는 뜻이고 주로 부모님처럼 결혼해서 가정을 이룬 어른들을 부를 때 ‘반려자’라고 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동물을 단순히 먹이를 주고 주인이 예뻐하는 존재가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처럼 사람과 함께 생활하고 마음을 나누는 대등한 생명체로 바라보자는 의미에서 ‘반려동물’로 부르자고 사회적으로 약속한 거예요.

꼭 동물이나 책에 나온 구름과 같은 존재가 아니더라도 함께 놀이하면 즐거워지고, 대화하면 마음이 든든해지는 친구가 있다면 ‘반려’라고 부를 수 있답니다. 여러분 주변에 ‘반려’가 되는 친구가 있는지 한 번 찾아보세요!

누리과정
사회관계 다른 사람과 사이좋게 지내기
1학년 1학기 통합(봄1 1. 학교에 가면
1학년 1학기 국어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학년 2학기 국어 2. 소리와 모습을 흉내내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