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상 (양장
저자 강경수
출판사 창비
출판일 2024-11-29
정가 16,800원
ISBN 9788936429379
수량
-
『꽃을 선물할게』 『눈보라』를 잇는 감동, 『세상』
삶의 본질을 묻는 철학 그림책 3부작의 완성

재치 있고도 예리한 시선으로 인간의 본성을 파고드는 작품들을 선보여 온 작가 강경수의 신작 『세상』이 출간되었다. 강경수 작가는 그림책, 동화, 동시, 그래픽노블, 청소년 소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 왔다. 선의의 작동 방식(『꽃을 선물할게』, 타인을 향한 이중적인 태도(『눈보라』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던졌던 작가는 이번 작품으로 ‘철학 그림책 3부작’을 완성해 선보인다.
『세상』은 한 아이가 태어나 성장하며, 세상 속 자신의 존재를 정립하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집에서부터 출발해 우주까지 확장되는 큰 스케일과 극적인 연출, 박진감 있는 전개가 이야기에 빠져들게 한다. 주인공 아이가 자기 삶의 주인공이 되어 모험을 떠나는 모습이 감동을 선사한다.

안온한 세상을 깨고 더 넓은 세상으로
진짜 자신의 세상을 찾아 떠나는 아이에게

어느 도시 변두리의 집에 한 아기가 태어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쇠창살 달린 창문이 세상과 연결된 유일한 곳인 집에서 ‘커다란 손’이 아기를 돌본다. 침대, 책, 장난감 등 모든 것이 갖추어진 집에서 둘은 함께 평화롭고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창밖으로 사슴이 늑대에게 쫓기는 모습을 목격한 아이가 바깥세상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일상에 변화가 생긴다.
『세상』은 언젠가 집을 떠나 사회로 나가는 순간을 맞이할 모든 아이에게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작품이다. 실제 세상은 때로 위험하고 우리는 종종 상처받겠지만, 그 모든 일을 직접 겪는 과정 자체가 곧 삶이라는 사실을 뭉클하게 전한다. 강경수 작가는 사슴이 죽은 자리에서 소녀가 나타나는 모습을 통해 세상에 생사, 호오, 미추가 공존하는 모습을 그린다. 아이가 이 낯선 풍경을 목격하며 처음으로 세상을 향한 호기심과 열망을 갖는, 경이로운 순간을 포착한다. 자기 삶의 주체가 되어 진짜 친구, 진짜 세상을 찾아 나서는 아이는 어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