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C++ 스크립트를 활용한 언리얼 엔진 5 게임 개발
저자 젠유 조지 리
출판사 에이콘
출판일 2024-11-29
정가 38,000원
ISBN 9791161759289
수량
1부 ― 언리얼 C++ 스크립트 시작하기

1장. 첫 언리얼 C++ 게임 만들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언리얼 C++ 스크립팅 살펴보기
____C++와 블루프린트의 차이
____언제 C++를 사용하는가?
____C++ 프로그래밍과 C++ 스크립팅의 차이
__템플릿을 활용해 C++ 슈팅 게임 프로젝트 생성하기
____비주얼 스튜디오 2022 설치하기
____언리얼 엔진에 소스 코드가 설치됐는지 확인하기
____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언리얼 엔진 5 에디터 실행하기
____MyShooter C++ 프로젝트 생성하기
____기본 소스 코드 에디터로 언리얼 엔진 5에 비주얼 스튜디오 연결하기
____비주얼 스튜디오에서 C++ 소스 코드 열어보기
__블루프린트 프로젝트를 C++ 프로젝트로 변환하기
__요약

2장.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C++ 코드 편집하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비주얼 스튜디오 시작하기
__비주얼 스튜디오 IDE의 UI 살펴보기
____코드 에디터
____메뉴
____검색 상자
____툴바
____솔루션 탐색기
____출력 창
____오류 목록 창
__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코드 편집하기
____입력 커서 제어하기
____텍스트 편집 키
____코드 선택
____인텔리센스
____유용한 단축키
__C++ 코딩 연습
____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C++ 솔루션 생성하기
____main.cpp 파일 생성하기
____에디터 테마 변경하기
____main.cpp에 초기 코드 작성하기
____Calculator 클래스 추가하기
__요약

3장. C++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배우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C++ 알아보기
__C++ 프로그램 구조 살펴보기
__C++ 함수 정의하기
____매개변수와 함수 정의
____함수 호출하기
____main( 함수 작성하기
__기본적인 계산기 프로그램 작성해보기
__C++ 문법 배우기
____C++ 데이터 유형 사용하기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와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코딩 스킬
* 언리얼 엔진 C++ 스크립트를 위한 C++ 프로그래밍 기본 지식
* C++ 문법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 NPC 제어, 충돌, 상호작용, 내비게이션, UI, 멀티플레이어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
* 사전 정의된 언리얼 엔진 클래스와 프로그래밍 메커니즘 활용
*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를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코드 작성
* 게임 개발에서 활용되는 문제 해결 방법과 도구의 구현

이 책의 대상 독자

언리얼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지 않는 책이다. 책의 내용을 둘러보기에 앞서 언리얼 엔진과 블루프린트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가 필요하며 이들을 다뤄본 경험이 있어야 한다. 즉, 기초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이 책의 내용을 지렛대 삼아 기존 지식을 충실히 다지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 게임 디자이너, 아티스트와 같이 엔지니어가 아닌 게임 개발자들 중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이라는 측면에서 C++를 공부하려는 사람들
* 언리얼 엔진 C++ 프로그래밍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지만 다음 프로젝트나 구직을 위해 필요한 스킬을 빠르게 습득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
* 학습이나 개인 프로젝트를 위해 언리얼 C++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습득하려는 학생들
*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게임 개발에 흥미를 느끼면서 책을 통해 포괄적인 지식을 얻으려는 사람들

이 책의 구성

1장, ‘첫 언리얼 C++ 게임 만들기’에서는 언리얼이 제공하는 일인칭 템플릿을 사용해 새로운 C++ 게임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법을 빠르게 살펴본다. 이 장에서는 현존하는 블루프린트 게임 프로젝트를 C++ 게임 프로젝트로 변환하는 방법도 알아볼 것이다.
2장,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C++ 코드 편집하기’에서는 강력한 IDE인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C++ 코드를 편집하는 법에 대해 배워본다. 기본적인 스킬뿐만 아니라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