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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F2 : 공간과 입체
저자 두줄수학연구소
출판사 히어로
출판일 2022-12-01
정가 8,500원
ISBN 9791190932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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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여러 방향에서 본 모양
21일 입체도형의 방향
22일 입체도형의 위치와 방향
23일 볼 수 없는 모양
24일 쌓기나무의 방향
25일 쌓기나무의 위, 앞, 옆

2주차 : 위에서 본 모양
26일 위에서 본 모양
27일 자리별로 수 쓰기
28일 쌓기나무의 개수
29일 앞, 옆 모양 그리기
30일 숨겨진 쌓기나무

3주차 : 위, 앞, 옆 모양
31일 쌓은 모양 찾기
32일 상자에 넣기
33일 쌓기나무의 개수
34일 앞과 영 모양
35일 여러 가지 쌓은 모양

4주차 : 층별로 나타낸 모양
36일 층별 모양 그리기
37일 쌓은 모양 찾기
38일 쌓기나무의 개수
39일 위, 앞, 옆 모양
40일 층별 모양 찾기

도형플러스+ : 모양 만들기
plus1 같은 모양 찾기 plus2 모양 만들기 plus3 만든 모양 찾기

형성평가
1회 2회
공간감각
도형을 효과적으로 학습하기 위해서는 공간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능력, 즉 ‘공간감각’이 필요합니다.
공간감각은 경험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머릿속에서 도형을 조작하고 결과를 유추하는 능력입니다. 공간감각은 단시간에 길러지지 않으므로 어릴 때부터 꾸준하게 학습하고 구체적인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과도형’ 마지막 부분에 있는 ‘도형플러스’는 각 권의 학습 목표와 연계하여 공간감각을 높여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도형표현
공간에 존재하는 도형은 표현되었을 때 더 큰 의미를 가집니다.
삼각형을 찾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삼각형을 직접 그려 보고 왜 삼각형인지 설명하는 것
쌓기나무로 만든 모양을 위치와 방향을 이용하여 설명하는 것
도형을 여러 가지 기준과 특징에 따라 분류하고 왜 그렇게 분류하였는지 설명하는 것
도형을 위 · 앞 · 옆에서 바라보고 그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 등이 모두 ‘도형표현’입니다.
‘교과도형’은 도형과 관련한 작은 그림에서부터 서술형 문장제까지 도형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을 효과적으로 학습합니다.

도형측정
측정은 도형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도형을 학습하면서 반드시 함께 다루어야 하는 영역입니다.
길이, 각도, 둘레, 넓이, 부피 등 흔히 ‘도형’ 영역이라 생각하는 것이 사실 초등 교육과정에서는 ‘측정’ 영역에 해당합니다. 사각형을 학습하는 것은 도형이지만 사각형의 둘레와 넓이를 구하는 것은 측정입니다. 각의 종류를 학습하는 것은 도형이지만 각도를 재는 것은 측정입니다. 이처럼 길이, 각도, 둘레, 넓이, 부피 등은 결국 도형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교과도형’은 교과서의 모든 ‘도형’ 영역을 다루었습니다. 여기에 도형과 반드시 연계하여 학습해야 하는 ‘측정’ 영역을 추가로 다루어 더욱 완성된 도형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달라진 교과서와 학교 수업 진도에 맞추어 학습자가 체계적으로 도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교과도형으로 먼저 시작하기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