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매일 연습·Ⅲ 7
23. 활 속도의 조절 8
24. 피치카토(Pizzicato 9
24-1. 활대를 잡는 모양
24-2. 튕기는 자세
24-3. 피치와 아르코 혼합 연습
24-4. 왼손 피치카토
24-5. 종합 연습
25. 가온음자리표(테너 12
26. 각 조의 연습·4 14
27. 악센트 23
28. 각 조의 연습·5 25
29. 펼침화음(Arpeggio 38
30. 반음계 39
매일 연습·Ⅳ 40
31. 크레셴도와 데크레셴도 41
31-1. 보통 연주법( 자리에서
31-2. 만텔(Mantel의 활 주법
31-3. 송 필레(The son Fiile
32. 트릴(Trill 43
32-1. 트릴 및 여러 가지 꾸밈음
32-2. 트릴 및 꾸밈음 연습
33. 호흡 조절 49
34. 하모닉스(Harmonics 50
34-1. 자연적인 하모닉스
34-2. 기교적인 하모닉스
35. 제 5 위치(5th Position 51
36. 엄지(Thumb 연습·1 54
37. 제 6 위치(6th Position 57
38. 겹음 연습·1 59
39. 제 7 위치(7th Position 63
40. 울림 주법 69
40-1. 연결
40-2. 같은 음의 위치 변화
41. 살탄도(Saltando 76
41-1. 살탄도(Saltando, Das sautille
41-2. 리코시에 살탄도(Ricochet Saltando
42. 스피카토(Spiccato 77
43. 여러 가지 주법 80
43-1. 스피카토와 살탄도의 구별
43-2. 트레몰로
43-3. 뤼스트 스피카토(Wrist Spiccato
43-4. 레지에로(Leggiero
43-5. 글리산도(Glissando
43-6. 포르타멘토(Portamento
43-7. 플로타토(Flautato
43-8. 폰티셀로(Ponticello
44. 기본 테크닉 연습 81
45. 왼
출판사 서평
이 첼로 교본은 저자가 오랜 기간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적절한 기초 교재가 필요함을 느끼고, 각국 명교수들의 주법을 토대로 우리 체형에 맞는 주법을 10여 년 동안 연구, 수집하여 정통 주법과 최신 지도법에 의한 두 권의 첼로 교본으로 집대성하였습니다. 특히, 현악기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활의 운궁법, 비브라토, 울림 주법, 목 밑 엄지’ 등은 저자가 유학시절부터 특별히 관심을 기울여 연구한 내용들입니다. 이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올바르게 익히기 위해서는, ‘빨리 빨리’를 강조하기 보다는 배우고 가...
이 첼로 교본은 저자가 오랜 기간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적절한 기초 교재가 필요함을 느끼고, 각국 명교수들의 주법을 토대로 우리 체형에 맞는 주법을 10여 년 동안 연구, 수집하여 정통 주법과 최신 지도법에 의한 두 권의 첼로 교본으로 집대성하였습니다. 특히, 현악기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활의 운궁법, 비브라토, 울림 주법, 목 밑 엄지’ 등은 저자가 유학시절부터 특별히 관심을 기울여 연구한 내용들입니다. 이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올바르게 익히기 위해서는, ‘빨리 빨리’를 강조하기 보다는 배우고 가르치는 입장에서 책의 순서대로 차근차근 기본기를 습득한다면, 보다 폭넓은 음악을 구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독자적, 개별적 교육이 필요한 주법 설명을 책으로 옮긴다는 것은 매우 힘든 작업입니다. 밑뿌리가 튼튼해야 알찬 열매를 맺는다는 생각에서 초급 또는 중급 정도의 교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하고자 노력하였고, 또한 첼리스트에게 필요한 많은 자료를 수록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였습니다. 이 교본에서 큰 활자 부분은 주법에 있어서 중요하게 이해해야 할 부분입니다. 연습 전에는 항상 책의 내용대로 단계별 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