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우리 시대에 더욱 절실해진 생명의 메시지, 평화의 철학,
그리고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참된 삶의 이상을 동화 에서 만난다!
《바보 온달》은 에 나오는 ‘온달 이야기’를 동화로 다시 쓴 것이다?. 본디 줄거리의 흥미성에 바탕을 두면서도 ‘바보’가 ‘장군’이 되었다는 기존의 정형화된 영웅담 구조를 솜씨 있게 비틀어 놓았다. 저자 이현주 목사는 평강 공주의 ‘욕심’ 때문에 바보 온달이 전쟁 영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본디 지녔던 순박한 마음을 잃게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비극적인 결말을 예고하고 있다.
‘바보’와 ‘영웅’에 대...
우리 시대에 더욱 절실해진 생명의 메시지, 평화의 철학,
그리고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참된 삶의 이상을 동화 에서 만난다!
《바보 온달》은 에 나오는 ‘온달 이야기’를 동화로 다시 쓴 것이다. 본디 줄거리의 흥미성에 바탕을 두면서도 ‘바보’가 ‘장군’이 되었다는 기존의 정형화된 영웅담 구조를 솜씨 있게 비틀어 놓았다. 저자 이현주 목사는 평강 공주의 ‘욕심’ 때문에 바보 온달이 전쟁 영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본디 지녔던 순박한 마음을 잃게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비극적인 결말을 예고하고 있다.
‘바보’와 ‘영웅’에 대한 작가의 새로운 해석에 힘입어 작품의 주제는 우리 시대에 더욱 절실해진 생명의 메시지, 평화의 철학,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참된 삶의 이상, 그리고 오도된 문명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로 귀결된다. 자연의 수많은 목숨들과 속 깊은 교감을 나누던 온달이 왜 ‘전쟁 영웅’이 되었는지, 평강 공주는 왜 온달을 그렇게 만들었는지, 죽기 전, 온달과 평강이 흘린 뼈아픈 눈물의 이유는 과연 무엇인지까지, 이 작품은 맛깔스러운 이야기 전개 속에 차분하게, 독특한 판타지 형식을 빌어 들려준다.
♧ 본문 소개
먼 밤하늘 어딘가에서 꼬마별과 어린 영혼이 대화를 나눈다. 그때 돌멩이 하나가 씽, 날아와 아슬아슬 비껴간다. 꼬마별은 저 아래 언덕에 병든 어린아이가 하나 있는데, 자꾸 별을 따겠다고 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