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율을 내는 10만 원 마케팅의 세계
PART 1
당신이 몰랐던 획기적인 마케팅,
10만 원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Chapter 1 사짜 마케팅 사례로 알아보는 10만 원 마케팅의 실체
Chapter 2 당신이 버려야 할 마케팅과 관련한 고정관념
Chapter 3 그렇다면 왜 10만 원 마케팅을 만들게 되었을까요?
Chapter 4 10만 원 마케팅, 그 안에 담긴 마케팅 철학
Chapter 5 당신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할 마케팅 트레이닝
Chapter 6 만약 스타트업을 한다면 이 점에 특히 주의할 것
PART 2
한 번에 알아보는
10만 원 마케팅 프로세스
Chapter 7 이것이 10만 원 마케팅의 전체 프로세스입니다
Chapter 8 기본 중의 기본, 시장조사와 마케팅 기획서 만들기
Chapter 9 내 사업의 마케팅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만드는 방법
Chapter 10 마케팅 메시지를 스토리텔링으로 만드는 법
Chapter 11 메시지를 고객과 연결하는 퍼널 준비하기
Chapter 12 광고 제작과 A/B 테스트의 핵심이란 이런 것
Chapter 13 린 프레임워크 케이스스터디를 배워봅시다
Chapter 14 슬기롭게 광고 대행사를 활용하는 법
PART 3
실전 10만 원 마케팅 채널,
이렇게 활용해 봅시다
Chapter 15 10만 원으로 충분히 효과를 낼 수 있는 리뷰 마케팅
Chapter 16 텍스트 마케팅 1. 꾸준히 사업과 관계된 키워드로 발행하면 효과적인 네이버 블로그
Chapter 17 텍스트 마케팅 2. 구글에 주로 노출이 되는 다음 브런치
Chapter 18 텍스트 마케팅 3. 오프라인 매장 사업을 한다면 활용도가 높은 네이버 카페
Chapter 19 텍스트 마케팅 4. 정밀한 지역 타깃팅이 가능한 당근마켓
Chapter 20 텍스트 마케팅 5. 파워링크 광고, 구글 키워드 광고로 대표되는
지금까지의 돈 쓰는 마케팅은 잊어라!
결국 당신을 시장에서 승자로 이끄는 가장 현실적인 마케팅 기법
많은 사장님이 상품 생산, 영업, 인사, 세무 등 사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항상 도전하는데 유독 마케팅만은 ‘저렴한 광고비로 마케팅 효과 보기’라는 미션에 도전하지 않는다는 것. 그 원인은 마케팅 = 광고 = 돈이라는 공식(삼단논법에 사로잡혀 있으며, 전문 영역이기에 전문가(=광고대행사에게 맡겨야 한다는 인식에서 비롯되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하지만 마케팅, 광고 = 돈이라는 공식에서 벗어나서 이상적인 고객을 발굴해 최고의 상품을 전달하기 위한 도전과 최적화의 연속으로 마케팅을 이해해야 한다. 광고란 소비자의 기억 속에 내 상품의 인상을 남기는 행위라고 재정의하면 의외로 무료 혹은 저가의 광고비로 광고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시장조사를 통해 보고서와 기획서를 작성하고, 내 회사의 마케팅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을 정하며, 고객이 상품에 도달하기 위한 마케팅 퍼널과 세일즈 퍼널을 설계했고, 각 퍼널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테스트 유닛을 발굴해 최종적으로 린 프레임워크를 만든다. 내 회사, 내 상품의 린 프레임워크를 완성했다면 마케팅의 절반은 진행한 것이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마케팅 채널을 참고해서 광고를 통해 실제 고객을 만나 A/B 테스트로 린 프레임워크 전체를 빠르게 최적화해 나가면 된다. 저자는 이 세 가지를 기억하라고 강조한다.
첫째, 광고는 돈이 아니라 기억이다.
둘째, 마케팅의 출발은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게 아니라, 소비자가 듣고 싶어 하는 메시지를 만드는 것이다.
셋째, 마케팅은 끝없는 도전과 최적화의 연속이다.
이 책을 통해 소액의 광고비로 마케팅 효과를 보는 방법에 관심이 생겼다면, 책을 여러 번 읽고 내용을 완전히 이해한 다음, 회사 혹은 실무 마케팅에 적용할 것을 찾아 바로 실천할 수 있다. 지금 이 순간도 훌륭한 제품, 괜찮은 가게, 참신한 아이디어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하다가 결국 폐업이라는 절차를 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