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특수교육요구 학습자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저자 David Mitchell
출판사 교육과학사
출판일 2018-04-10
정가 26,000원
ISBN 9788925412603
수량
· 역자 서문 9
· 저자 서문 17
· 저자 감사의 글 22
1장 들어가는 장 23
2장 교수 및 학습 모델 49
3장 전략 1: 협동집단 교수 ‘학습자들이 서로에게 배우는 것을 돕기’ 75
4장 전략 2: 또래교수와 또래영향 ‘또래들이 서로 가르치고 지원하도록 활용하기’ 93
5장 전략 3: 사회성 기술 훈련 ‘학습자에게 다른 사람과 긍정적인 상호작용방법 가르치기’ 109
6장 전략 4: 협력 교수 ‘효과적인 팀원이 되기’ 127
7장 전략 5: 부모 참여와 지원 ‘가족의 권리, 기술, 요구 존중하기’ 141
8장 전략 6: 인지전략 교수 ‘학습자에게 생각하는 방법 가르치기’ 163
9장 전략 7: 자기조절 학습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을 통제하도록 돕기’ 179
10장 전략 8: 기억 전략 ‘학습자가 중요한 정보를 기억하도록 돕기’ 193
11장 전략 9: 복습과 연습 ‘연습이 완벽을 만든다’ 209
12장 전략 10: 상보적 교수 ‘학습자가 자신이 읽는 것을 이해하도록 돕기’ 221
13장 전략 11: 행동주의적 접근 ‘행동 변화를 위한 선행사건과 후속결과의 통제’ 233
14장 전략 12: 기능적 행동 평가 ‘선행사건과 후속결과의 변화를 통한 문제행동의 변화’ 251
15장 전략 13: 인지행동치료 ‘학습자가 자신의 부정적 사고를 바꾸도록 돕기’ 263
16장 전략 14: 직접교수 ‘고도로 구조화된, 활발한 진행의 성공적인 수업 만들기’ 281
17장 전략 15: 형성평가와 피드백 ‘학습자의 진보를 정기적으로 체크해 알려주기’ 295
18장 전략 16: 보조공학 ‘학습자의 기술을 향상시키기’ 307
19장 전략 17: 보완대체 의사소통 ‘의사소통 기술 개발을 위해 모든 수단 활용하기’ 323
20장 전략 18: 음운 인식과 음운론적 처리 ‘소리 읽기 전략 사용하기’ 339
21장 전략 19:
‘이 책은 내가 쓰고 싶었던 책이며 특수교육요구 학생에 초점을 둔 방대한 문헌을 종합하고 있다. 이것은 내용이 풍부하고 읽기 쉽고 여러분이 믿을 만한 자료이다. 굉장히 매력적인 책이다.’

Professor John Hattie, University of Melbourne, author of Visible Learning



‘통합적인 교육적 접근을 채택하는 것에 헌신을 둔 사람들을 위한 시기적절하고 유용한 자료이다. 이 책은 통합교육을 지원하는 증거기반 전략의 개요서이다.’

Professor Lani Florian, University of Edinburgh



전 세계의 교사들이 통합교육의 도전들을 다루어야 할 때, 그들은 교실 교수 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 What Really Works in Special and Inclusive Education은 교사들에게 바로 교실 실제에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증거기반 전략을 제공한다.

이 특별한 책은 심각한 이론적 연구에 참여할 시간 또는 성향이 없지만 그들의 교수 전략이 반드시 가장 최신의 것이 되고 가장 효과적인 최선의 실제(best practices인 것으로 증명되기를 바라는 교육자들을 위해 매우 유용한 자원이 될 것이다. 이 책이 구성하는 27개 각각의 전략들은 충분한 연구 기반, 강한 이론적 근거 및 실행에 있어 명료한 지침뿐 아니라 필요한 부분에서 경고성의 충고를 담고 있다.

이 책은 교사교육의 초기 학생 혹은 유자격 학급교사, 교사 교육자, 교육심리학자, 특수교육 코디네이터, 자문가 혹은 연구자이든 증거기반의 특수교육요구 교수 전략에 직업적 또는 학문적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필수적인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