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의 말
1장 저성장, 새로운 시장을 만들다
고객 확장, 여행을 가지 않는 사람에게 여행책을 파는 법
코로나 시대에 대박난 여행책의 비밀 | 시장을 재정의하다 | 사지 않는 고객을 공략하라
일상을 파고들다, 운동기구 없는 피트니스 센터를 만드는 이유
콘비니 짐,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헬스장 | 편의점 X 바, 음주인구를 늘려라
차별화, 여태까지 없던 가치로 설득하다
품질의 상향 평준화, 모든 물건이 좋은 세상 | 거품과 레몬, 그리고 방치된 기술로 시장의 판도를 뒤엎다 | ‘시간’으로 미래의 핵심 고객을 만들다
2장 Z세대, 소비하지 않는 20대를 설득하는 법
정보과잉의 시대, 선택하지 않는 20대
누가가 대신 정해 주세요, 뽑기 기계의 인기 | 나 대신 향수를 골라줘, 향수 구독 서비스 | 어디로 갈지 모르는 여행, 설레임이 배가 됩니다
여행하지 않는 젊은이들을 위한 호텔
술을 마시지 않는 Z세대를 위한 바 | 여행을 가지 않는다면? 이자카야 이상 여행 미만은 어때?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지 않는다, Z세대의 타이파
‘불합격한 사람’이 아니라 ‘최종 면접까지 간 우수 인재’입니다 | 쉐이크 쉐이크, Z세대의 마음을 훔진 우동
Z세대의 감정을 움직여라, 에모소비
노래 가사에 맞추어 맛이 변하는 사탕 | 나를 데려 가세요, 코카콜라가 나에게 말을 걸다
3장 공간, 쓰임이 바뀌다
집,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공간이 되다
취미에 푹 빠져 사는 이들을 위한 주거 공간 | 당신의 일을 응원합니다 | 때로는 혼자, 때로는 함께, 느슨하게 연결되다
확산되는 이머시브 (몰입형 공간
디지털 X 아트, 세계의 관광객이 몰려들다 |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다, 몰입형 극장
오프라인 공간, 미디어가 되다
물건을 ‘팔지 않는 점포’의 확산 | ‘팔지 않는 가게’를 만들어 드립니다 | 세상 곳곳이 홍보의 장이 되다 | 일상의 장면에서 데이터를 얻다
4장 고령화, 모든 것이 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