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책은 나의 무기! - 콩닥콩닥 16 (양장
저자 엘로디 샹보
출판사 책과콩나무
출판일 2024-07-15
정가 14,000원
ISBN 9791192529899
수량
새로운 공주의 탄생!
나는 내가 지키고, 왕국도 내가 지킨다

옛날 옛적에 아주 똑똑한 공주가 살았습니다. 공주는 하루 종일 자기 방에 틀어박혀 책을 읽었습니다. 왕과 왕비는 딸에게 자꾸만 ‘공주다울’ 것을 요구했습니다. 책 좀 그만 읽고 기사를 만나거나 집안일을 배우라면서요. 하지만 똑똑한 공주는 읽을 책만 있다면 아무것도 필요 없었습니다. 그럼 위기가 닥쳤을 때 누가 공주를 지켜 주냐고요? 바로 공주 자신이지요!
『책은 나의 무기!』는 백마 탄 왕자도, 곁을 지키는 기사 없이도 자기가 원하는 미래를 당당하게 열어 나가는 공주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공주라면, 또 여자라면 무릇 이래야 한다는 편견에 맞서 책을 무기로 꺼내 든 공주의 활약이 펼쳐집니다.

책은 어떻게 써도 무기가 될 수 있다!
괴한의 머리를 내리칠 때도
왕국에 닥친 위기를 해결할 때도

똑똑한 공주는 책을 무기로 쓸 줄 압니다. 물리적 의미로도, 개념적 의미로도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한밤중에 쳐들어와서 대뜸 입을 맞추겠다는 기사는 두꺼운 책으로 꽝 내리쳐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책에서 익힌 지식으로 왕국을 쑥대밭으로 만든 괴물을 얌전하게 길들일 수도 있지요. 영상만 켜면 빠르고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요즘 시대, 가만히 앉아 책을 보는 공주의 일상은 퍽 지루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독서가 문해력, 사고력, 집중력을 길러 준다는 장점 외에도 책만이 줄 수 있는 재미가 분명히 있습니다. 독 사과 해독제를 만드는 방법 같은 유용한(? 지식을 익힐 수 있고, ‘왕자만 골라 먹는 괴물’부터 ‘세계 마법의 산’처럼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실연에 눈물짓는 괴물의 마음을 달래 줄 때도 효과 만점이랍니다. 책벌레 공주의 이야기 『책은 나의 무기!』는 독서의 즐거움을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면서 책을 읽으며 얻을 수 있는 가치에 대해 알려 주세요.

동화 속 공주의 이미지는 지워라
공주에게 필요한 건 왕자나 기사가 아닌,
자기만의 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