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B주류경제학 : 취향으로 읽는 요즘 경제
저자 토스, 이재용
출판사 오리지널스
출판일 2024-10-16
정가 19,800원
ISBN 9791169084178
수량
추천사
들어가며
재무 ‘덕후’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겁니다 이재용 회계사
각자 좋아하는 것이 너무 다른 우리는 90년대생입니다 〈B주류경제학〉 토스 제작진
이 책을 읽기 전 알아두면 좋을 재무제표 읽는 법

Chapter 1. 콘텐츠
출판: 늘 불황이지만 사라지진 않는 기묘한 책들의 세계
웹툰: 콘텐츠의 대홍수 속에서 웹툰이 살아남는 법
음악: 엔터 글로벌 시장으로의 퀀텀 점프 대성공! 그다음은
팝업: 팝업스토어 주류 브랜드로 올라서는 관문이 되다

Chapter 2. 스타일
패션: 브랜드의 미래를 알고 싶다면 ○○○○부터 봐라
웰빙: 마라탕후루와 제로슈거가 함께 유행하는 시대의 ‘웰빙’
명품: 화려한 만큼 치열하다! 브랜드 파워의 끝판왕
뷰티: 각기 다른 향과 컨셉 담긴 화장품 다품종 시대

Chapter 3. 여가
캠핑: 값보다 질! 오직 입소문과 퀄리티로 살아남는 곳
항공: 세계를 누비며 한 나라의 얼굴이 되는 비즈니스
러닝: ‘러너스 하이’에 빠진 사람들 대한민국에 불어닥친 러닝 붐
스포츠: 요즘 대세 농구 vs. 전통 강자 야구, 불꽃 튀는 프로스포츠 시장
페스티벌: 노래하고 춤추고 먹고 즐기는 형형색색 다채로운 현장

Chapter 4. 음식
베이커리: ‘빵플레이션’이 전부는 아닌 K-빵 마켓
와인: 달고 시고 떫고 향긋한 와인 비즈니스의 낭만
라면: 서민물가의 최전선에서 K-푸드 열풍의 중심이 되기까지
커피: 커피 맛에 늘 진심인 브랜드와 한국인
디저트: 우리를 줄 세우는 달콤한 것들의 비밀

소비로 찾은 Z 취향 10
★출간 전 중쇄 확정★
★ 각 분야 트렌드 최전선에 선 전문가들의 강력 추천★

추천사
-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 시장, 돈 그리고 우리의 진짜 삶에 관한 엄청난 통찰을 주고 있다. 읽는 내내 연신 무릎을 쳤다. - 김경일 인지심리학자
- ‘지금, 우리’의 취향과 눈높이에 맞춰 소비와 산업의 맥락을 읽어주는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공부하는 고통 없이도 더 주체적이고 똑똑한 소비자가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 조아란 출판 마케터
- 막혀 있던 혈이 뚫린 것처럼, 모를수록 오히려 재미있는 돈 이야기를 만날 시간. - 김윤하 대중음악 평론가
- 돈은 좋아하지만 숫자는 어려웠던 나에게 숫자로 노는 법을 알려준 책. - 김짠부 재테크 유튜버
- 이 책을 ‘사랑하는 것들의 속사정’이라 부르고 싶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산업군을 숫자로 들여다볼 수 있게 된다는 것은 어른의 유희가 분명하다. - 하경화 디에디트 에디터
- 지금 한국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빠르게 잡아내고 그 안의 현상과 트렌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마케터라면 모두 반드시 한번은 읽어봐야 할 책. -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

재테크 초심자, 마케터, 기획자, 브랜딩 전문가 주목!
돈이 오가는 곳에서 찾은
2024 Z세대 취향과 경제 트렌드

유튜브와 숏츠, SNS와 인스타그램의 릴스에서 올해 유난히 자주 보았던 장소나 음식, 패션, 콘텐츠를 떠올려보자. 제로 콜라, 제로 슈가 등 저당 열풍에서 시작해서 저속 노화까지 급격하게 커진 건강에 대한 관심, 전에 없던 명품 소비 열풍, 러닝화를 신고 어디에서든 달리는 많은 사람, 팝업 스토어 앞에 길게 줄 선 사람들의 진풍경. 이렇듯 큰 관심이 집중됐던 이슈들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소비가 일어나는, 즉 돈이 오가는 곳이라는 점과 그 중심에 MZ 세대가 있다는 점이다. 『B주류경제학』 저자인 세상 모든 것에 얕고 넒은 호기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 제작진들과 숫자로 세상을 보는 이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