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1장 문자언어의 이해
1.1 외국어 학습과 읽기
1.2 초등 영어와 문자 지도
1.3 아동의 발달 단계와 문자언어 인식
1.4 정리 및 요약
2장 읽기 지도의 이론적 접근
2.1 읽기 과정의 이해
2.2 언어학적 관점에서의 읽기 이론
2.3 문학적 관점에서의 읽기 이론
2.4 기호의 해독에서 이해까지
2.5 정리 및 요약
3장 초기 단어인식과 파닉스
3.1 초기 단어인식과 읽기
3.2 파닉스 접근법의 이해
3.3 파닉스 지도의 실제
3.4 정리 및 요약
4장 초기 학습자의 의미 있는 문자 경험
4.1 의사소통 수단으로서의 문자언어
4.2 음성언어로 시작하는 문자 교육
4.3 예측 가능한 이야기 활용
4.4 정리 및 요약
5장 읽기 유창성 개발
5.1 유창한 읽기를 위한 준비
5.2 소리 내어 읽기 활동
5.3 극화 방식으로 읽기
5.4 정리 및 요약
6장 어휘 지도와 읽기
6.1 이론적 관점의 이해
6.2 어휘지도 원리
6.3 어휘지도의 실제
6.4 정리 및 요약
7장 이해력 확장을 위한 전략 개발
7.1 텍스트 구조와 읽기 전략
7.2 전략의 이해 및 적용
7.3 삼 단계 읽기와 전략의 활용
7.4 정리 및 요약
8장 문학텍스트 기반 읽기
8.1 언어학습과 문학텍스트
8.2 문학텍스트의 이해
8.3 문학 기반 수업의 실제
8.4 정리 및 요약
9장 내용중심 텍스트 읽기
9.1 내용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