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 블렌더 환경 이해 및 기본 학습
1.1 블렌더
1.2 Install
블렌더 설치
1.3 Interface & Controls
블렌더 작업 환경
블렌더 단축키
Object 종류
Toolbar
1.4 Tools
Move & Rotate, Scale
Delete
Header
1.5 Pivot & Snap To
Transform Pivot Point & Snap To
1.6 Orientation
Transform Orientation
1.7 Proportional Editing
1.8 3D Cursor & Origin
3D Cursor
Origin
1.9 Add Mesh
1.10 블렌더 실습 1 책상과 의자 만들기
책상 만들기
의자 만들기
1.1 1 블렌더 실습 2 모니터 만들기
2장 | Object Mode
2.1 Join
2.2 Connect Vertex Path
2.3 Selection, Split
Selection
Split
2.4 Parent/Child
2.5 Link
2.6 Hide
2.7 Curve
2.8 Etc(기타
Camera
Light
Save
2.9 블렌더 실습 1 회전의자 만들기
의자 앉는 부분 만들기
의자 다리 만들기
2.10 블렌더 실습 2 꽃병 만들기
응용 문제
2.11 블렌더 실습 3 와인잔 만들기
3장 | Edit Mode 1
3.1 Vertex / Edge / Face
3.2 Edit Select
Select
Delete
Create
Merge
Subdivide
3.3 Extrude
3.4 Inset Faces
3.5 Bevel
3.6 Loop Cut
3.7 Knife, Spin
Knife
Spin
3.8 Smooth, Slide
Smooth
Slide
3.9 Shrink/Fatten, Shear
Shrink/Fatten
Shear
3.10 Rip Region
3.11 블렌더 실습 1 머그컵 만들기
입문부터 실무까지 3D 프로그램
블렌더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만들기
(for Modeling, Rigging, Animation, Substance Painter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메타버스
(Metaverse 등 스마트 IT 분야의 디지털 이미지는 현재 우리 앞에 바짝 다가와 있습니다.
이와 같은 디지털 환경에서 3D 도구 가운데 블렌더(Blender는 3D 콘텐츠 제작에 있어 다방면의 기술을 최적화된 집합체로 제공하는 도구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블렌더는 애니메이션(Animation, 리깅(Rigging 등의 기능이 한번에 수행될 수 있는 영화 VFX 분야부터 3D프린팅(3D Printing,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등 산업 디자인 분야와 건축 인테리어 등 환경 디자인 분야, 개임 개발 및 가상공간 콘텐츠 구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엔진인 유니티(Unity, 언리얼 엔진(Unreal Engin과 함께 사용하면 게임 개발과 특수촬영을 위한 VFX 및 가상 XR 콘텐츠를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권으로 끝내는 블렌더 교과서》를 통해 강력한 블렌더의 기능을 3D 콘텐츠 영역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3D 디자인의 시작
블렌더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만들기!
3D 디자인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여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블렌더는 오픈소스 3D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으로 스케치, 텍스처, 모델링, 애니메이션 기능을 다양하게 사용하며, 게임, 영화, VR/AR 등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사용됩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블렌더 교과서》는 3D 입문을 위해 블렌더의 기본 환경부터 시작해서 모델링, 텍스처, 애니메이션, 리깅 등 3D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모두 다루어 보며,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하게 예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3D 입문을 《한 권으로 끝내는 블렌더 교과서》와 함께 차근차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