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성경의 부부들
저자 김준수
출판사 밀라드
출판일 2024-10-25
정가 17,000원
ISBN 9791197157868
수량
프롤로그

01 아담과 이브 13쪽
_인류 최초의 부부

02 삼손과 그의 여자들 65쪽
_사랑, 욕망, 집착, 복수가 뒤섞인 이야기

03 룻과 보아스 117쪽
_크리스천 연애의 진수

04 다윗과 미갈 165쪽
_사랑과 증오 사이에서 갈등하는 부부

05 다윗과 아비가일 195쪽
_정략결혼인가, 순수한 사랑인가?

06 다윗과 밧세바 209쪽
_그 질기고 질긴 인연과 사랑

07 아하수에로 왕과 아름다운 두 왕비 235쪽
_운명이 엇갈린 와스디와 에스더

08 아브라함과 사라 279쪽
_생명의 은혜를 함께 상속받을 부부의 전형

09 유다와 다말 307쪽
_시아버지와 며느리의 기상천외한 낯 뜨거운 에피소드
부부 제도는 창세 때 하나님께서 인간을 복 주시기 위해 만드신 것이다. 하나님은 부부를 통해‘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는 언약을 이루시길 원하신다. 사랑하는 남녀가 서로 뜨겁게 사랑을 해서 결혼하면 한 가정을 이루게 된다. 가정은 작은 교회다. 하늘의 신령한 복들과 땅의 기름진 복들은 가정에서부터 출발한다. 그것은 부부가 하나가 되어야 넉넉히 받고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이렇게 부부가 하나가 된다는 것은 신랑 되시는 예수님과 신부 되는 교회가 만나는 것과 같다.

지금 한국 사회는 불행하다. 하루에도 수백 쌍의 부부들이 이혼한다. 한국의 이혼율은 세계에서도 상위 랭킹이다. 민망하게도, 크리스천들도 교회를 다니지 않은 부부들 못지않다. 목회자들도 이젠 드러내놓고 이혼을 하는 판이니 낯이 화끈거린다.

이 책은 성경의 부부들을 통해 현대 크리스천들의 아름답고 은혜로운 연애와 부부생활은 뭔지 돌아보게 하는 에세이다. 작가는 성경의 이야기를 신학적, 인문학적, 문학적으로 융합해 성경을 활짝 열어보인다.

성경에 등장하는 부부들은 우리와 똑같은 부부였다. 그들도 우리들 펑범한 부부처럼 사랑했다가 증오하고, 증오했다가 사랑하는 부부였다. 그들이 우리와 다른 점은 성경에 기록된 구원사의 인물들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헤세드(인애 안에서 연애를 하고 싶거든 이 책을 꼭 읽어라. 하나님의 헤세드 안에서 부부생활을 하고 싶거든 이 책을 반드시 읽어라. 이 책을 읽는 모든 분에게 우리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과 평화가 넘쳐나길…….

가장 평범하면서도 가장 촌스러운 책 제목!
산전수전 육해공전 다 겪은 부부생활의 베테랑이 쓴 글!
아름답고 풍성하고 은혜로운 연애와 부부생활을 위한 필독서!


성경에 등장하는 부부들의 이야기가 김준수 작가를 통해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김 작가는 이 책의 제목을 가장 평범하면서도 가장 촌스러운 제목을 붙이길 원했다. 그래서‘성경의 부부들’이란 제목으로 독자들에게 또 한 번 김 작가의 글을 만나게 하는 출판사의 기쁨이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