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는 어떻게 하는 걸까요? 화가 나서 사과하기 싫으면 어떡하죠?
31개 플랩 속에 ‘사과와 화해’에 관한 궁금증이 쏙쏙!
왜 미안하다고 말해야 해요? 미안하다고 말하는 건 왜 어려울까요? 누구나 사과를 하나요? 이 책은 아이들이 ‘미안해’라고 말해야 하는 상황과 이때 느낄 수 있는 어려움을 들여다보고 갈등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알려 줘요. 6가지 주제에 각각 여러 개의 설명이 연결되어 ‘사과와 화해’에 관한 총 31가지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요. 아이들은 플랩을 열어 보면서 다른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미안해’라는 말이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요. 차근차근 진심을 담아 사과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며 친구와 가족 등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자신감을 가지게 될 거예요.
놀이하듯 플랩을 열고 닫으며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태도를 길러요!
이 책은 플랩 겉과 속에 간결한 문장으로 관련 내용이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과 플랩 놀이를 즐기며 지식을 쉽게 익히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어요. 사과해야 할 때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 사과해야 하는 이유, 구체적인 사과 방법 등 궁금했던 점들을 콕콕 짚어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줘요. 사과하는 것이 어렵고 서투른 아이들도 플랩을 열어 보며 쉽고 재미있게 화해의 기술을 익힐 수 있지요.
또한 플랩의 겉과 안에 섬세하게 그려진 그림은 책의 내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어른들과 동물들도 각자의 방법으로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제에 대한 흥미를 더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시각화한 플랩이 이해를 돕고 집중력을 높여 준답니다.
3~5세 누리 과정 ‘사회관계’ 영역 <더불어 생활하기>
* 인증유형 : 안전 확인 CB063R2122-9002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