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만해요, 고만해 선생님! -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66
저자 김선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24-09-23
정가 12,000원
ISBN 9791194330011
수량
고만해 선생님
반지가 된 아이들
지각 대장과 개구쟁이
재미나 덕분이야
개구진을 잡아라!
교장 선생님 구출 작전
싱글싱글, 고운해가 떴습니다!
작가의 말 - 실수 덕분에 만들어진 이야기
‘선생님은 아이를 반지로 만들고, 전학생은 커다란 개구리로 변해 선생님을 꿀꺽 삼키고…….’
* 기상천외하고 별난 일이 잔뜩 일어나는 고만해 선생님의 교실 판타지!
* “그만해요, 고만해 선생님!” 어쩐지 특이한 선생님에게 맞서는 아이들의 유쾌한 소동
* 진정한 선생님이 되기 위한 고만해 선생님의 마법 같은 성장 이야기

기상천외하고 별난 고만해 선생님의 교실!
기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학교 판타지
고만해 선생님의 별난 교실에는 온갖 기상천외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고만해 선생님의 “그만해!”라는 외침에 아이들이 우수수 반지로 변하고, 교실에 전학 온 개구진은 울다가 개구리로 변신해 선생님을 꿀꺽 삼켜 버리고, 지각 대장 재미나는 머리카락을 프로펠러처럼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어 교실을 마구 날아다닌다.
《그만해요, 고만해 선생님!》은 기발한 상상을 펼치는 판타지 동화이다. 아이들에게 지루하고도 일상적인 ‘학교’라는 공간을 책 속에선 황당하고 재미난 모험이 가득한 세계로 탈바꿈한다. 선생님에게 걸려 반지가 될까 봐 아이들은 조마조마하게 마음을 졸이고, 반지가 되어서도 친구들과 눈짓을 주고받으며 놀고, 개구리한테 먹힐까 봐 도망 다니고, 선생님이 사라진 교실에선 맘껏 뛰놀며 자유를 만끽한다. 이처럼 위험천만하면서도 즐거운 사건이 계속 벌어지는 고만해 선생님의 교실에서 다음 날엔 어떤 일이 벌어질지 책을 읽는 내내 호기심이 샘솟는다.
《봉주르, 뚜르》 《여름이 오기 전에》 등 위트 넘치는 일러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은 김진화 작가가 이 책에선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별난 고만해 선생님의 교실 속 풍경을 재미나게 구현했다. 신문이나 종이를 덧대서 표현한 교실 풍경이나, 자르르 번진 물감으로 구불구불 길게 늘어진 고만해 선생님의 팔을 표현한 그림 등 자유분방하고 익살스러운 삽화로 이 책에 즐거운 상상력을 불어 넣는다.

“그만해요, 고만해 선생님!”
통쾌한 해방감을 안겨 주는 아이들의 발칙한 소동
고만해 선생님은 아이들을 싫어한다. 손가락이 스무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