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의 또 다른 이름, 중간 인류
저자 임태리
출판사 풀빛
출판일 2024-11-05
정가 13,000원
ISBN 9791161729732
수량
마리나
심폐 소생술
CLOSE
빗속에서 춤을
배정 희망서
반창고
파김치 대전
수저 계급론
단체 손님
중간 인류

작가의 말
평범한, 그래서 더 특별한 주인공과 친구들!
십대만의 고민과 꿈 찾기, 열등감, 이성 관계를
유쾌하고 신선하게, 또한 뭉클하게 그려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인물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사건과 입말이 살아 있는 대화 때문에 피식피식 웃게 되고, 가끔은 주인공에게 감정 이입되어 그동안 포기했던 꿈과 열정이 되살아나 가슴이 몽글거리는 걸 느낀다.
또한 부정적인 목소리 ‘메디오’에게 휘둘리는 주인공 마리나의 모습을 보며 십대들이 처한 고민과 감정, 관계를 이해하게 되며, 너무도 평범해서 특별한 주인공 마리나를 응원하게 된다. 나 스스로에게 상처를 주는 부정적인 목소리에 휘둘리기 쉬운 십대 청소년은 물론, 그 아이들의 성장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금수저와 흙수저 같은 부모의 능력, 공부와 성적, 등급과 등수로 판단 받는 청소년들의 삭막한 현실, 그리고 그 속에서 인물들이 각자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스스로를 신뢰하며 성장하는 과정이 잘 담겨 있다는 점이다. 또한 자신의 행동에 솔직한 캐릭터들의 모습과 감정 표현이 너무도 순수해 하나같이 사랑스럽다. 자기 자신이 너무 평범해서 고민인 청소년들에게 ‘마음이 시키는 대로’ 각자의 행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마법의 반창고 같은 이 책을 선물해 주고 싶다.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열다섯 살 마리나를 통해 ‘내가 원하는 삶과 꿈 찾기’의 흥미진진한 과정을 본다. 마지막 장을 덮는 그 순간까지 재미있다. 읽으며 생각한다. 우리에게도 상처와 슬픔을 감싸 줄 마법의 반창고가 있다면! 너무도 사랑스러운 작품을 세상에 선물해 주어 감사하다.
_《페인트》, 《셰이커》 이희영 작가 추천

당신은 지금 누구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나요?
부정적인 ‘메디오’의 목소리에 휘둘리지 마세요!
“지금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말해 봐요”

주인공 마리나가 새로운 선택을 하려 할 때마다 마음속 부정적인 목소리 ‘메디오’가 고개를 쑥 내밀며 딴지를 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