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Blender 기초 익히기
LESSON 01 Blender 설치하기
LESSON 02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LESSON 03 3D Viewport 관리하기
CHAPTER 02 오브젝트 만들기 CHAPTER
LESSON 01 오브젝트 생성하기
LESSON 02 오브젝트 관리하기
LESSON 03 Shade Smooth 알아보기
___EXAMPLE 오브젝트를 복제하고 Shade Smooth 적용하기
LESSON 04 Properties와 Import 알아보기
___EXAMPLE Import한 오브젝트를 배열하고 색상 지정하기
CHAPTER 03 프로젝트 저장과 렌더링하기
LESSON 01 프로젝트 소스 파일 같이 저장하기
LESSON 02 렌더링하기
___EXAMPLE 렌더링 이미지 저장하기
CHAPTER 04 스냅 기능 활용하기
LESSON 01 오브젝트 스냅하기
___EXAMPLE 책상 만들기
___EXAMPLE 책꽂이 만들기
CHAPTER 05 Edit Mode로 오브젝트 수정하기
LESSON 01 Edit Mode의 Select Mode 알아보기
LESSON 02 Subdivide로 폴리곤 나누기
LESSON 03 Extrude로 요소 연장하기
LESSON 04 Inset으로 축소된 새로운 Face 만들기
___EXAMPLE TV 테이블 만들기
LESSON 05 Bevel로 부드럽게 다듬기
___EXAMPLE TV 만들기
___EXAMPLE 책 만들기
LESSON 06 Loop Cut과 Knife로 Face 나누기
___EXAMPLE 맥주컵 만들기
LESSON 07 Bridge로 서로 떨어진 Edge/Face 연결하기
___EXAMPLE 머그컵 만들기
LESSON 08 New face/edge from Vertices로 요소 생성하기
___EXAMPLE 하트 쿠션 만들기
CHAPTER 06 Origin 알아보기
LESSON 01 Origin 개념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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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부터 AI 모션 캡처까지 실습 위주로 배우는 블렌더 입문서!
블렌더 3D, 복잡한 설명 대신 쉬운 예제로 빠르게 정복하기!
블렌더 4.2 LTS 최신 버전 반영!
한 권으로 경험하는 3D 모델링의 전 과정!
어떤 소프트웨어든 처음 실행하면 수많은 메뉴와 툴이 어지럽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되는 기능 몇 가지 없지만, 여기서 어떤 것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는 지레 겁먹을 수밖에 없고 배움을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딱 한 권으로 정말 중요하고 자주 쓰이는 메뉴와 툴을 우선 배우고 실습을 통해 3D 모델링을 경험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또한 3D 모델링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 있는 모션 제작을 AI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도 경험할 수 있다면 또 어떨까요? 바로 『디자인이 세상을 바꾼다 블렌더 3D』를 통해서 말이죠. 이 책과 함께라면 3D 모델링에 흥미를 느끼고, 더 나아가 자신만의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3D 모델링에 관심이 생겨, 아무것도 모르지만, 블렌더는 다루고 싶은 초보자를 위해 다음과 같이 구성했기 때문이죠.
[이 책에서 다루는 블렌더 핵심 기능]
- 오브젝트를 만들고 다양한 방식으로 수정하고, 다양한 질감으로 표현하기
- 스냅 기능. Origin, Proportional Editing 활용하기
- 조명 효과 설정하기, 카메라 사용하기
- 오브젝트 Import 및 배치하기
- 프로젝트 저장과 렌더링하기
- Cloth 시뮬레이션 활용하기
- 리깅하기, AI 모션 캡처 데이터 활용하기
- 애니메이션 만들기
[이 책에서 만들어 보는 3D 모델링]
거울, 맥주컵, 머그컵, 벽걸이 시계,
복층룸, 소파, 스탠드, 원형 계단,
주사위, 책, 책꽂이, 책상, 침대,
카펫, 커튼, 테이블, 하트 쿠션,
화분, TV 테이블, TV, 2층 난간
[이 책을 읽어야 하는 당신!]
- 복잡한 이론 공부보다 만들면서 배우고 싶은 그래픽 입문자
- 3D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