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남극 펭귄 생포 작전 - 블루픽션 85
저자 허관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4-11-05
정가 16,000원
ISBN 9788949123578
수량
1. 작전 개시
2. 푼타아레나스를 향해
3. 앉아 있으면 지쳐서 죽는다
4. 악몽과 희망
6. 바다 위에서
7. 계획대로 끝나는 작전은 드물다
작가의 말
제4회 틴 스토리킹 화제의 본심작

일생일대의 작전을 위해 남극으로 향하는 노인과 소년의 아찔한 모험을 담은 소설 『남극 펭귄 생포 작전』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전국의 중고등학생 청소년 100명이 직접 뽑은 문학상, 제4회 틴 스토리킹 본심에 올랐던 작품으로 독특한 설정과 세계관을 통해 펼쳐지는 시원스러운 상상력이 돋보이는 전개로 심사 당시 많은 청소년들의 지지를 받았다. 현대문학 장편소설상과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허관 작가의 첫 청소년소설이기도 한 『남극 펭귄 생포 작전』은 제목에서부터 풍기는 엉뚱한 발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를 향해 독자들을 끌고 간다.
서칸쿠공화국의 영웅 전사로 살아온 K1은 이제 일생일대의 마지막 작전을 앞두고 있다. 오랜 동지인 G3와 함께 계획한 일명 ‘남극 펭귄 생포 작전’. 평등과 공평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겨 누구나 행복한 나라가 된 공화국의 유일한 오점인 굶주림을 해결하기 위해 펭귄을 잡아 와 대량 사육해 식량 문제를 해결할 비책이다. 드디어 작전 개시일, K1은 지프를 몰고 가다 멈춘 곳에서 뜻밖의 인물을 만난다. 공화국에서 기생충이라 불리는 소년이 지프 뒷좌석에서 잠이 들었던 것이다. 더군다나 차 안에 보관해 두었던 작전 계획서가 사라졌고, 그 계획서를 소년이 외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K1은 어쩔 수 없이 소년을 데리고 함께 남극으로 떠나게 된다. 도중에 K1의 과거와 얽힌 이슬람인 샤이마까지 함께하게 되면서 그들의 모험은 급변하는 해류처럼 알 수 없는 운명을 향해 달려간다.
공화국은 작가가 설정한 가상의 나라이지만 쿠바, 칠레 푼타아레나스를 거쳐 배를 타고 남극까지 도달하는 여정이 사실적이고도 실감 나게 그려져 있어 마치 첩보 영화를 보는 듯한 박진감과 즐거움을 준다. 강에서 약으로, 약에서 강으로, 상반되는 성장 그래프에 놓인 노인과 소년의 대비되는 모습은 후반부에 펭귄이 선사하는 씁쓸한 반전과 더불어 인간의 맹목적인 믿음과 신념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지를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