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중소기업 생존전략 히든 챔피언 만들기 프로젝트 | 스몰기업에서 스페셜기업으로 살아남기
저자 나종호
출판사 이서원
출판일 2015-01-26
정가 13,000원
ISBN 9788997714407
수량
목차
머리말
1. 생존을 위한 창업정신과 경영마인드
생존전략 01 사업 비전을 명확히 하라
생존전략 02 손익 마인드와 현금 유동성을 중시하라
생존전략 03 직원을 사업 파트너로 생각하라
생존전?략 04 시장이 변하면 조직도 변해야 한다
생존전략 05 시장에 대한 이해가 사업성공의 출발이다
생존전략 06 끊임없는 자기혁신을 통해 과거와 결별하라
2. 강한 경쟁력을 유지시켜주는 핵심역량
생존전략 07 자사만의 핵심역량을 보유하라
생존전략 08 핵심역량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라
생존전략 09 사업 초창기의 차별적 가치를 지속 강화시켜라
생존전략 10 특정 분야에서 고도의 기술력을 쌓아라
생존전략 11 전사적으로 내부 기술 축적 체제를 구축하라
생존전략 12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핵심역량을 키워라
생존전략 13 기존 상품의 불편함에서 핵심기술 아이디어를 찾아라

3.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상품 부가가치
생존전략 14 기능성 상품에 감성가치를 높여라
생존전략 15 소비자는 이성적이지 않다, 감성을 자극하라
생존전략 16 소비자 심리를 활용해 판매 효율을 높여라
생존전략 17 감성가치는 전략적 제휴로 해결하라
생존전략 18 전략적 제휴가 중소기업 경쟁력을 높인다
4. 경영성과를 높이는 고객중심경영
생존전략 19 현장에서 반복되는 고객중심경영의 허상을 깨라
생존전략 20 중소기업일수록 현장중심의 디테일이 성과를 좌우한다
생존전략 21 중소기업일수록 고객중심경영 원칙을 고수하라
생존전략 22 이제는 착한 기업만이 살아 남는다
생존전략 23 고객중심, 이론이 아니라 습관이고 실천이다
생존전략 24 역지사지 마인드로 중소기업 경쟁력을 높여라
5.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만드는 차별화
생존전략 25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라
생존전략 26 새로운 카테고리
출판사 서평
스몰기업에서 스페셜기업으로 살아남기
이 책은 중소기업을 돈 안들이고 성과를 높여 강소기업으로 만드는 생존전략을 6단계 39가지로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다들 부푼 꿈을 안고 사업을 시작하?지만 성공할 확률보다 실패할 확률이 높은 게 창업이다. 통계청의 2006~2012년 기업생멸 행정통계 자료에 따르면 전국 신생기업의 생존율은 1년 후 61%를 시작으로 5년 후에는 30%로 떨어졌다. 신생기업 10군데 중 절반가량이 2년 안에 문을 닫는다는 얘기다.
다들 성공할 수 있으리란 희망을 가지고 창업을 시작하고 똑같이 열심...
스몰기업에서 스페셜기업으로 살아남기
이 책은 중소기업을 돈 안들이고 성과를 높여 강소기업으로 만드는 생존전략을 6단계 39가지로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다들 부푼 꿈을 안고 사업을 시작하지만 성공할 확률보다 실패할 확률이 높은 게 창업이다. 통계청의 2006~2012년 기업생멸 행정통계 자료에 따르면 전국 신생기업의 생존율은 1년 후 61%를 시작으로 5년 후에는 30%로 떨어졌다. 신생기업 10군데 중 절반가량이 2년 안에 문을 닫는다는 얘기다.
다들 성공할 수 있으리란 희망을 가지고 창업을 시작하고 똑같이 열심히 일하는데도 성공과 실패라는 상반된 결과가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성공하는 중소기업들에는 있지만 실패하는 중소기업에는 없는 여섯 가지 핵심요소 때문이다. 첫 번째로는 생존을 위한 창업정신과 경영마인드, 두 번째는 강한 경쟁력을 유지시켜주는 핵심역량, 세 번째는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상품 부가가치, 네 번째는 경영성과를 높이는 고객중심경영, 다섯 번째는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만드는 차별화, 여섯 번째는 돈 안들이고 성과 높이는 판매전략 등이다.
이 책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 국내외 여러 기업들의 모범사례를 통해, 여섯 가지 핵심요소를 39가지 생존전략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39가지 생존전략을 잘 실천해 우리나라 중소기업도 세계적인 히든 챔피언으로 거듭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