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추천사
저자 서문
제1부 수퍼비전 과정의 이해
제1장 수퍼비전 과정의 기본 요소
수련 과정 시작하기
관계론적 치료의 수퍼비전에 관한 상호의존적 기본 원리
학습에 안전한 장소
수퍼비전은 개인 및 상황별 차이에 대한 인식을 증진해야 한다
이론과 투명성이 책임감 있는 수련 및 치료의 근간이 된다
수퍼비전은 집중적이고 관계적이어야 한다
제2장 체계론적 수퍼비전 관계, 역할 및 목표
훈련체계 내에서 수퍼비전 관계
수퍼바이저의 다른 중요한 역할
수퍼비전에서 실질적 처리
수퍼비전의 목표
제3장 시작하기: 준비 및 절차
교육, 수련, 경험
참여자의 다양성
수퍼비전의 발달적 측면
교육 및 수련 요건
시작의 실제
사례를 시작하는 최소한의 방법
제4장 선별, 계약, 핵심역량, 평가와 피드백 중심의 수퍼비전
선별
계약
핵심역량
평가
수퍼비전에 대한 평가
피드백 중심의 수퍼비전
결론적 사고
제2부 관계론적 수퍼비전의 실제
제5장 수퍼비전 형식 자세히 살펴보기
개인 및 집단 접근법: 장점과 단점
실시간 및 회고적 접근법: 장점과 단점
현대적 변화: 새로운 관심
제6장 수퍼비전 접근법
본보기로서의 주요 치료 모델
통합적 접근법
발달적 접근법
사회적 역할 접근법
다른 접근법: 기술과 페미니스트의 영향
수퍼비전의 공통요인
결론: 수퍼비전 지도
현장에서 본 현대적 예시: 수퍼비전을 위한 맥락·기능적 메타 프레임워크
제7장 문헌에 따르는 효과적인 수퍼비전
최고의 수퍼비전 실천에 대한 진화적 검토: 의견에서 경험주의로
일반적인 가족치료 기술
전문성
훈련의 내용
수퍼비전 과정
설문조사, 양적 분석, 질적 연구의 도래
현재의 연구 주도권
제8장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수퍼비전
표준의 필요성
커플가족치료사의 핵심역량
커플가족치료 핵심역량의 하위영역
기능손상이 있는 치료자 수퍼비전하기
제9장 매뉴얼화된 모델을 수퍼비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