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는 사기꾼이 너무 많다
위기의 왕재미,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라!
어린이의 미래를 지키는 과학 문해력 동화
지금껏 이런 어린이 교양서는 없었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 주는 고품격 과학 문해력 동화
2023년 ‘달콤 짭짤 코파츄’ 시리즈를 출간하며 ‘만화보다 재밌고 교과서보다 알찬 과학동화의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은 다영 작가가 더욱 강력한 과학 지식과 개그를 장착한 신작으로 돌아왔다. 『속지 마! 왕재미 1: 지구 온난화는 진짜야? 가짜야?』는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인 ‘기후 위기’를 주제 삼아, 우주 경찰 왕재미가 지구 온난화를 둘러싼 각종 가짜 뉴스를 타파해 나가며 친구들과 감동적인 우정을 펼치는 과학 동화다. 현직 초등 교사이자 EBS 교재 집필진인 다영 작가는 오랜 시간 철저하게 최신 자료를 조사하는 한편, 아주 작고 귀여우면서도 정의로운 주인공 ‘왕재미’를 탄생시켰다. 장수풍뎅이 ‘짱센풍뎅이’와 개똥벌레 ‘예반디’, 그리고 황소개구리 ‘개구라’ 등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그 이름만으로도 웃음을 선사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아빠는 N살’ 카툰을 연재하며 구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영근 작가는 사랑스러운 묘사와 유머러스한 연출로 어린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과학 문해력 동화 『속지 마! 왕재미』는 지구 온난화, 코로나19 바이러스, 챗GPT 등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가장 첨예하면서도 미래에도 여전히 중요할 이슈를 어린이 스스로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비판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력을 키워 주는 시리즈다. 독자들은 ‘물고기를 잡아 주었던’ 기존의 어린이 교양서에서 한 차원 발전하여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주는’ 교양서의 새 지평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넘쳐 나는 정보의 홍수, 쏟아지는 가짜 뉴스의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건 비판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력!
왕재미는 지구에 불시착하며 보물과도 같은 우주 반지를 잃어버리는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반지를 분실한 일보다 더 크나큰 위기는, 마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