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옷산 수색대 : 제12회 스토리킹 수상작 - 비룡소 스토리킹 시리즈 (양장
저자 김두경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4-09-27
정가 15,000원
ISBN 9788949124865
수량
1. 그래픽 옷
2. 접속
3. 힙! Hip!
4. 전용 캐릭터
5. 필라
6. 노란 조끼
7. 수상한 게임
8. 비밀
9. 진짜 지담이
10. 하이퍼루프
11. 페누리아
12. 잠입
13. 패션 쇼
14. 몰랐던 사정
15. 빨간 머리
16. 미행
17. 옷산 수색대
18, 둘만의 시간
19. 보나가 던진 말
20. 칼디 라바
21. 엄마!
22. 행운의 아이
23. 친구
24. 둘만 아는 진실
에필로그

작가의 말
세상을 ‘다르게’ 보게 하는 SF라는 장르의 힘

옷산 수색대는 가상 현실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어쩌면 이미 도래한 현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중 그래픽 옷이라는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소재로 단숨에 흥미를 끌며 속도감 있게 이야기를 펼쳐간다.
‘그래픽 옷’은 그래픽이 정교하게 표현되는 바탕 화면 같은 바탕 옷에 그래픽을 연결해 입는 옷이다. 사실 옷은 환경오염의 주범이다. 하지만 별다른 대안이 없어 끊임없이 옷을 소비해야 했던 상황에 그래픽 옷은 혜성처럼 등장해 지금까지의 옷을 대체해 버린다. 특히 버려진 의류 폐기물에서 인류 최악의 전염병 스케마 바이러스가 시작되었기에 사람들은 기존에 있던 옷들도 모든 다 갖다버린 상황. 주인공 지담이 역시 스케마 바이러스로 엄마를 잃고 세상과 담을 쌓아 버린 지 오래다. 그런데 게임 속에서 엄마가 생전에 짜 준, 지담이의 이니셜이 새겨진 노란 조끼를 발견하게 되는 것. 스케마 바이러스가 창궐할 때 엄마가 살아 돌아오기만을 간절히 바라며 버렸던 그 조끼가 왜 게임 속에 있는 것일까? 게임 옷산 수색대에서 진짜 옷을 찾기 위한 지담이의 모험이 시작된다.

『옷산 수색대』에서 작가는 우리에게 익숙한 ‘옷’을 활용해 가상의 세계인 ‘옷산’을 공간으로 설정했다. 환경오염과 기후 위기라는 중대하지만 식상하게도 돼 버린 문제를 색다른 각도에서 새롭게 제시하고 있는 셈이다. 세상을 ‘낯설게’ 보게 하는 SF라는 장르의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옷산 수색대의 감춰진 비밀. 현실 너머에 진실
“우리가 아는 이상 절대로 진 건 아니야! 그러니까 잊으면 안 돼!”

게임 캐릭터 필라는 게임 속 옷산과 수색대가 케이스로 밀봉된 실제 옷산과 거기서 일하는 페누리아 아이들이라는 놀라운 사실을 지담이에게 말한다. 지담이는 믿기 어려웠지만 자신에게 너무나 소중한 조끼를 보기 위해 페누리아에 가고 그곳에서 본격적으로 조끼를 찾기 시작한다. 애니메이션 필터로 예쁘게 가려졌던 게임 속 진실은 어린이들의 힘든 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