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의 챔피언 런트
저자 크레이그 실비
출판사 미세기
출판일 2024-10-18
정가 17,000원
ISBN 9788980715787
수량
★2023 호주어린이도서협의회(CBCA 올해의 책 수상작★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2023 인디북어워즈 최우수 아동도서★
★2023 호주도서산업(ABIA 올해의 아동도서★
★2023 북피플 올해의 아동도서★
★2024 어린이호주문학상(YABBA 고학년소설 부문 최종후보작★

손끝에서 코끝으로 이어지는 마음
장애물 경기 우승을 향한 힘찬 질주

‘이심전심’. 말을 통하지 않아도 마음으로써 전해진다는 사자성어가 있다. 가족이나 오랜 친구 같이 깊은 신뢰와 이해를 쌓아온 관계에서는 마음만으로도 서로 통하기도 한다. 이 책의 애니와 반려견 런트도 말은 통하지 않지만 진실한 마음을 나누는 돈독한 관계다.

애니는 언제나 혼자이고 감정을 드러내지 않아 별나다는 소리를 듣는다. 마을의 떠돌이 개였던 런트도 여기저기서 말썽을 피워 ‘작고 못난 동물’이라는 뜻의 ‘런트’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애니는 혼자 있는 것이 좋았고, 런트는 마을 사람 누구에게도 마음을 열지 않았다. 하지만 서로 진심 어린 마음을 나누며 둘은 특별한 친구가 되었다.

런트는 오직 애니의 지시만 따른다. 그리고 애니 말고 다른 사람이 눈에 띄기만 해도 꼼짝도 하지 않는다. 애니의 마법 손가락만이 런트를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장애물 경기에 특출한 재능이 있으나 다른 사람이 보이면 움직이지 않는 런트와 경기를 하는 건 분명 어려운 일이지만, 애니는 자신이 있다. 손끝에서 코끝으로 둘의 마음은 굳게 이어져 있으니까. 이제 애니는 런트와 한마음으로 힘찬 질주를 시작한다.

괴짜 발명가 할아버지, 고약한 이웃 아저씨, 숙명의 라이벌 등
다채로운 인물들과의 풍성한 이야기

이 책은 애니와 가족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사건들부터 업슨다운스 마을 사람들, 장애물 경기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갈등과 비밀 등 다양한 인물들과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애니 가족은 누구보다 서로를 아끼고 위하며 늘 활기가 넘친다. 열정적인 할머니 돌리, 다정하고 지혜로운 엄마 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