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참 좋다! 1학년 동시 : 우리나라 대표 명작 동시집
저자 명작동시선정위원
출판사 예림당
출판일 2024-07-10
정가 10,000원
ISBN 9788930216760
수량
좋겠다 · 서정숙 / 오리 · 권태응 / 엄마하고 · 박목월 / 매미 · 강현호 / 똑같이 따라 써 볼까? / 눈꽃 송이 · 서덕출 / 사슴뿔 · 강소천 / 소 · 윤석중 / 이름 · 엄기원 / 예쁘게 그려 볼까? / 유리창 · 권오훈 / 물새 발자욱 · 윤복진 / 그냥 · 문삼석 / 멋있게 지어 볼까? / 기린 · 손동연 / 해님 휴가 보냈으면 · 박예자 / 나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 유경환 / 똑같이 따라 써 볼까? / 기차놀이 · 추필숙 / 엄마의 대답 · 이혜영 / 포도 · 유희윤 / 예쁘게 그려 볼까? / 까치집 · 어효선 / 강아지풀 · 김구연 / 잠자리와 헬리콥터 · 김미영 / 멋있게 지어 볼까? / 산울림 · 윤동주 / 새들은 · 제해만 / 아가 손 · 신현득 / 똑같이 따라 써 볼까? / 동시인 소개
날마다 동시 한 편씩 읽어 보세요
어렸을 때 읽고 마음에 새겨 둔 시는 어른이 되어서도 쉽게 잊히지 않습니다. 시를 통해 따뜻한 위로와 새롭고 특별한 감동을 맛보게 되지요. 시를 읽는 것은 시인이 만들어 낸 신비로운 세계를 만나는 일과 같습니다. 그 속에서 자연의 신비나 삶의 진리, 일상의 유쾌함과 감동을 찾을 수 있지요. 잠자리에 들기 전 동시 한 편씩 읽어 보세요. 가슴 깊이 떨림이 전해져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될 거예요.

‘참 좋은 동시’로 상상력을 키우세요
어떤 것이든 동시가 될 수 있고, 누구나 쓸 수 있습니다. 특별하고 새로운 것만이 동시가 되는 건 아니지요. 함께 생활하는 가족, 재미있는 학교생활, 신나게 뛰어다니는 강아지, 때로는 길가에 떨어진 돌멩이로도 동시가 만들어져요. 그래서 동시에는 깔깔 웃을 수 있는 유쾌함과 가슴 뭉클하게 하는 감동이 있는 것이지요.
〈참 좋다! 1학년 동시〉에서도 이런 재미를 맛볼 수 있어요. 따라 써 보고, 그려 보고, 직접 동시 짓기를 통해 자유로운 상상력과 따뜻한 감수성을 키울 수 있어요. 게다가 동시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동시마다 쉽고 감칠맛을 더하는 해설을 담았습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읽어도 좋을 명작 동시입니다. 그 속에 숨어 있는 뜻을 이해하고 마음으로 느껴 보세요. 동시를 읽는 이들의 삶을 풍성하게 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