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인스타그램 마케팅 자동화 :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최적화
저자 손힘찬, 장현수, 노희석, 임형순, 이홍규, 황준연
출판사 비책
출판일 2024-07-15
정가 21,000원
ISBN 9791198805102
수량
프롤로그

제1장. 퍼널마케팅의 중요성과 이해 [장현수]
01. 마케팅 퍼널이란 무엇인가?
02. 한국형 퍼널의 5가지 단계
03. 로컬마케팅의 핵심 전략
04. 로컬마케팅의 실전 노하우

제2장. 인스타그램 퍼널 자동화의 설계 [노희석]
01. 인스타그램 마케팅 설계
02. 해외 억만장자도 애용하는 자동화
03.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퍼널
04. 단문 글귀로 트래픽 200% 높이는 법
05. 웨비나 신청 퍼널

제3장. AI 시대, 빅데이터와 알고리즘 역이용법 [임형순]
01. 거대 플랫폼의 빅데이터 알고리즘 활용법
02. 콘텐츠 제작에 사용하는 도구들
03. 인공지능 시대, 브랜딩하는 법
04. 챗GPT 활용의 기본
05. 챗GPT 100% 활용하는 법

제4장. 온라인 마케팅과 오프라인 매출 함께 잡는 법 [이홍규]
01. 고객의 마음을 먼저 파악하라
02. 결제를 거절하는 고객도 관리하라
03. 인스타그램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04. 온라인을 지배하기 전에 오프라인을 파악하라
05. 예비 창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것들

제5장. 당신의 운명은 퍼널마케팅이 결정한다 [황준연]
01. 고객을 성공시키면 강의팔이가 아니라 멘토가 된다
02. 오픈채팅방은 또 하나의 사업장이다
03. 무료특강을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04. 무료특강은 마냥 무료 특강이 아니다
05. 북퍼널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06. 무료가 최고의 후킹이다

제6장. 마케팅 자동화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법 [손힘찬(오가타 마리토]
01. 사업자에게 필요한 1%의 마인드셋, 1원칙 사고법
02. 1원칙 사고법의 적용과 사례
03. 구매 전환의 필수 전략, 이메일 시퀀스
04. 세일즈 레터를 위한 실전 이메일 양식
05. 마케팅 자동화의 꽃은 개인화다

부록.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과 사용법 [박가원]
01.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편집법
02.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 200% 활용법
03. 인스타그
마케팅 자동화는 미래의 직업 시장에서 인간의 역할을 재정의 하는 그 변화의 시발점 중 하나다. AI와 협력하면서도 인간다운 삶을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일이다. 따라서 대혼란의 AI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 우리는 모두 전략적 사고와 창의력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이를 통해 기술과 협력하는 방식을 찾아야 한다.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 복잡한 의사결정, 그리고 전략적 사고는 AI가 단순히 대체할 수 없는 영역이다. 무엇보다 인간이라는 존재 자체가 이 시대의 혜택을 받는 셈이다. 기술은 말 그대로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그 도구를 현명하게 이용하는 당신이 ‘타이탄’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책 속에서

마케팅 퍼널의 등장과 그 중요성
먼저 마케팅(Marketing의 사전적 정의는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유통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이다. 그럼 ‘마케팅의 목적’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무엇일까? 모든 마케팅 활동의 최종 목표는 매출이다. 고객이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지속해서 우리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유도하는 모든 활동이 바로 마케팅이다.
퍼널(Funnel은 ‘깔때기’라는 뜻이다. 윗부분은 넓고 아랫부분은 좁은 원뿔 모양의 도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과학 실험에서 한 용기에서 다른 용기로 액체를 옮길 때 사용하는 도구인데, 액체의 흐름을 제어할 때 유리하게 만드는 게 목적이다.
그렇다면 왜 ‘퍼널’이라는 단어를 마케팅과 결합하여 사용하게 되었을까? ‘마케팅 퍼널’의 목적은 신규 고객 유치와 유지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서 매출이 왜 발생하는지 분석하고 이해를 하기 위함이다. 이는 잠재 고객이 유입되어 구매까지 진행되는 일정한 단계와 경로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만들어진 개념이다.
15p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은 빅데이터 알고리즘(Big data A lgori-thm을 통해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을 추적하고 분석한다. 소셜 미디어는 우리가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목적성을 갖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