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에게해의 진주,
산토리니로 떠나자!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시리즈 28권은 그리스의 산토리니에서 펼쳐집니다. 보물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더불어, 산토리니에 대한 기본 상식과 역사를 알기 쉽게 정리한 정보 페이지가 수록되어 있어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또, 색칠 놀이와 알쏭달쏭 퀴즈 페이지를 실어 재미까지 높였습니다.
그리스의 산토리니, 어떤 곳일까?
에게해에 위치한 그리스의 섬, 산토리니는 ‘에게해의 진주’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산토리니의 멋진 경치를 즐기기 위하여, 매년 전 세계에서 수많은 여행객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지요. 특히 산토리니의 북쪽 끝에 위치한 ‘이아 마을’은 푸른 바다와 절벽에 위치한 마을의 어우러짐이 너무나 멋져 여러 영화나 광고의 촬영 장소로 쓰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산토리니는 화산 폭발로 인해 만들어진 온천과 여러 수상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해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가득해, 그리스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답니다.
사실 산토리니의 매력은 아름다운 경치와 다양한 즐길 거리뿐만이 아닙니다. 청동기 시대부터 여러 문명을 꽃피운 터전이었기에, 섬의 곳곳에서 다양한 역사 유적과 유물을 볼 수 있지요. 대표적으로 미노아 문명의 흔적이 남아 있는 ‘아크로티리’ 유적과 스파르타의 왕이 세운 고대 도시 ‘티라’의 유적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산토리니는 전설 속의 고대 도시인 ‘아틀란티스’의 강력한 후보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아틀란티스는 바닷속으로 가라앉아 멸망했다고 전해지는데, 이것이 과거 산토리니가 강력한 화산 폭발로 섬의 대부분이 가라앉았던 역사와 유사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아직까지 직접적인 근거는 발견되지 않아 아틀란티스의 존재는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책 속 정보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은 만화 각 장의 뒷부분마다 스토리와 연관이 있는 정보 페이지를 삽입하여, 세계 도시의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