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 여름 방학의 꿈 : 계절 앤솔러지 여름 -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118
저자 남세오, 유영민, 이유리, 전건우, 전앤
출판사 자음과모음
출판일 2024-07-31
정가 15,000원
ISBN 9788954450898
수량
이유리_선물은 비밀
전앤_여름밤의 초대장
남세오_비와 번개의 이야기
유영민_엘리자베스 칼라
전건우_그날 밤, 우리가 갔던 흉가
검고 푸른 별에서 함께 나누는
여름의 다섯 가지 순간

여름 방학은 언제나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이벤트다. 비록 길이가 많이 짧아지긴 했지만, 공부에서 합법적(?으로 놓여날 수 있는 때이기에 여름이 시작되면 모든 청소년이 여름 방학을 손꼽아 기다린다. 그런 간절한 바람 때문인지 여름 방학에는 흔히 겪을 수 없는 신기한 사건이 벌어지곤 한다. 아이와 성인의 경계에 서 있는 19살 청소년들, 고등학교 3학년들은 이 특별한 기간을 어떤 기분으로 맞이하고, 또 떠나보낼까?
이러한 궁금증에서 출발한 앤솔러지 『한 여름 방학의 꿈』은 ‘계절 앤솔러지 시리즈’의 두 번째 권이자 우리의 ‘여름’을 책임져줄 책이다. 무채색의 일상에서 완전히 색다른 세계를 이끌어내는 작가 이유리, 『우리는 마이너스 2야』로 사계절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작가 전앤이 시원함과 따스함이 잘 어우러진 단편들로 그 문을 연다. 뒤를 이어 SF 장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남세오,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자이자 베스트셀러 『오즈의 의류수거함』의 작가 유영민이 지친 청소년들의 마음을 조용히 토닥인다. 마지막으로 ‘호러 소설의 황태자’로 불리는 소설가 전건우는 뜨거운 여름의 온도를 으스스한 이야기로 차분하게 식혀준다.

첫 번째 단편인 이유리 작가의 「선물은 비밀」은 주인공이자 외계인인 ‘나’가 차원 이동 문을 타고 지구로 출발하며 시작한다. ‘나’는 범우주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에브리싱〉에서 지구인 ‘서윤’과 친구가 된다. 물론 ‘나’가 외계인이라는 것은 비밀이기에, 서윤은 ‘나’를 서울에 사는 고등학생 ‘김예은’으로 알고 있다. 서윤은 마지막 여름 방학을 맞아 서울에 잠깐 올라간다며 ‘나’에게 얼굴을 보자고 하고, ‘나’는 드디어 그토록 궁금해했던 서윤을 실제로 만나게 된다.
이 단편은 ‘나’와 ‘서윤’이 주고받은 선물의 내용물을 들여다보면서 어떤 일의 ‘과정’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이유를 되새기게 되는, 그저 몽글몽글하지만은 않은 판타지 소설이다. 독자들은 「선물은 비밀」을 읽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