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정체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미스터리 유튜브>의 네 번째 이야기
1편의 좀비 앱 사건부터 2편의 도서관 유령 사건, 3편의 공포 웹툰 사건까지 우리, 동우, 찬미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의 배후에는 언제나 ‘친구’가 있었다. 점점 더 궁금해지는 친구의 정체……. 과연 친구는 누구일까?
《괴담 학교 TV의 비밀》은 총 5편의 시리즈로 기획된 <미스터리 유튜브>의 네 번째 이야기이다. 마지막 한 편의 이야기를 남겨둔 만큼 전편보다 더 강력해진 미스터리한 사건으로 돌아왔다. 학교 괴담을 전하는 유튜버 채널인 <괴담 학교 TV>. 사실이 아닌 이야기를 사실이라고 말하며,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악몽을 꾸게 될 거라는 거짓말 같은 유튜버의 이야기가 실제로 벌어진다. 이후 우리, 동우, 찬미는 <미스터리 유튜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로 한다. 하지만 진실에 가까워질수록 ‘친구’는 셋과의 거리를 좁히며 서서히 다가온다.
이번 이야기는 1편부터 이어지던 ‘친구’에 대한 궁금증을 한 층 더 키워줄 예정이며, <미스터리 유튜브>를 좀 더 성숙한 자세로 이끌게 되는 우리, 동우, 찬미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오싹한 공포 이야기로 속도감 있게 마지막을 향하다
《괴담 학교 TV의 비밀》은 학교 괴담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의 비밀을 밝혀내는 이야기이다. <괴담 학교 TV>에 어떤 비밀이 숨겨진 것인지 밝혀내는 과정도 흥미롭지만 <괴담 학교 TV>의 여러 동영상 이야기 또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누군가가 그 남학생의 휘파람 소리를 그대로 흉내 냈죠. 남학생은 순간 당황했습니다. 화장실에는 자기 말고 아무도 없는 줄 알았거든요.
- 여학생은 급식실 안으로 고개를 넣고 그렇게 물었습니다. 대답은 돌아오지 않았죠.달그락, 달그락, 달그락.
*본문 중에서
<괴담 학교 TV>는 화장실, 보건실, 급식실 등 학교의 여러 장소에 얽힌 괴담을 소개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포 소재인 ‘학교 괴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