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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비넬리의 디자인 원칙
저자 마시모 비넬리
출판사 안그라픽스
출판일 2013-04-15
정가 20,000원
ISBN 9788970596747
수량
목차
무형the intangibles
의미론적 관점
구문론적 관점
실용론적 관점
디자인 원칙
적합성
모호함
역사, 이론, 비평
모더니즘
디자인은 모두 똑같다
시각적 힘
지적 우아함
영구성
책임감?
보존가치

자의성
문맥
영향력
마케팅
유형the tangibles
종이
그리드, 마진, 칼럼 그리고 모듈
사무용 서신용지
책을 위한 그리드
기본적인 글자꼴
왼끝맞추기, 가운데맞추기, 양끝맞추기
글자크기의 관계
여러 가지 선들
글자 대비
스케일
질감

레이아웃
배열
제본
정체성과 다양성
여백
경험 모음집

결론
출판사 서평
모더니즘의 위대한 전도사 마시모 비넬리의 저서 한국어판 첫 출간!
“모든 디테일은 완벽하게 경제적인 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하므로 전체 프로젝트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지를 계속해서 살펴봐야 한?다. 이것이 이루어지면 디자인은
영구적인 것이 된다. 이것이 바로 디자인이다.”
한국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건축 그리고 도시계획 등과 관련된 산업들이 급속히 발전해 왔다. 한국의 디자이너들이 단지 시각적 장식보다는 우리가 추구해 왔던 정보의 조직과 관계되는 그래픽 디자인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
모더니즘의 위대한 전도사 마시모 비넬리의 저서 한국어판 첫 출간!
“모든 디테일은 완벽하게 경제적인 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하므로 전체 프로젝트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지를 계속해서 살펴봐야 한다. 이것이 이루어지면 디자인은
영구적인 것이 된다. 이것이 바로 디자인이다.”
한국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건축 그리고 도시계획 등과 관련된 산업들이 급속히 발전해 왔다. 한국의 디자이너들이 단지 시각적 장식보다는 우리가 추구해 왔던 정보의 조직과 관계되는 그래픽 디자인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디자인이란 근본적으로 장식과는 구별되어야 한다. 디자인은 본질적으로 영구적인 개념이나 연속성을 담고 있어서, 그저 빨리 소모되어 버리는 쓸모없고 일시적인 용도만 있는 장식하고는 확연히 다른 것이다. 디자인이 유행에 영향을 받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어느 형태에서든 디자인 자체를 표현할 수 있게 유행의 소비량을 줄이려는 노력을 할 수는 있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이 디자인의 본질일 수도 있다.
소비적인 문화를 지속 가능한 가치로 바꾸려는 의지의 표현이 바로 디자인이다. 우리는 변화가 심한 세상에 직면해 있고 디자인은 단지 보기 좋은 해결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책임 있는 답변이 될 수 있는 형태를 보여 줘야 하는 중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형태란 임의적으로 만든 모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