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엄마가 체포되었어요 -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86 (양장
저자 다니엘 셸린
출판사 지양어린이
출판일 2024-08-20
정가 14,500원
ISBN 9788983097415
수량
숲을 지키기 위한 마지막 수단, 황금 대왕 딱정벌레를 찾아라!

황금 대왕 딱정벌레가 숲속 어딘가에 살고 있다고 확신하는 엄마는 숲의 훼손을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벌목 기계를 망가뜨리는 위험한 선택을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시간을 벌어 아이들이 희귀 곤충인 황금 대왕 딱정벌레를 발견한다면, 자연환경 보호법에 의해 숲도 살리고 엄마도 풀려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마을 숲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황금 대왕 딱정벌레를 찾아야 한다는 엄마의 특명을 받고 남매는 이 곤충을 찾아 나섭니다.

과연 한 번도 본 적 없는 황금 대왕 딱정벌레를 숲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유치장에 갇힌 엄마를 남매는 무사히 구할 수 있을까요?
벌목꾼의 무자비한 톱질로부터 나무들을 온전히 지켜낼 수 있을까요?

엄마의 구속이라는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남매의 활약은 긴장과 엉뚱한 반전이 이어지면서 어린이 독자들의 웃음을 참을 수 없게 합니다.
또한 클라라 바르틸손의 북유럽풍 그림은 생명이 살아 숨쉬는 숲의 전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이야기에 극적 효과를 더해 줍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숨은그림찾기처럼 복잡한 그림 속에서 황금 대왕 딱정벌레를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숲속에서는 거의 눈에 띄지 않는 곤충 한 마리가 숲 전체를 살린다는 이 그림책의 주제는 서로 연결되어 살아가는 생명체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줍니다.
우리가 정말로 소중하게 여겨야 하는 것은 무엇이고, 그것을 지키기 위한 행동은 어디까지 허용될 수 있을까요?

이 그림책 『엄마가 체포되었어요』는 2023년 스웨덴에서 그해 가장 뛰어난 범죄 및 추리 장르의 어린이·청소년 책에 수여하는 ‘스포르훈덴 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스웨덴 예술위원회(Swedish Arts Council의 번역ㆍ제작비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습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