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게임보다 재미있는 만화 시장경제 7법칙 2
저자 이경윤
출판사 FKI미디어
출판일 2013-11-22
정가 9,800원
ISBN 9788963740607
수량
제4법칙. 자본시장
미션1 미경의 어머니가 펀드 투자로 손해를 본 이유와 그 대안은?
미션2 참맛나식품과 힐링제약이 해외에 새로운 시설 투자를 하려는 이유는?
미션3 구소련의 경제정책이 실패한 이유는?
*고수의 통통 시장경제 강의노트 - 자본시장

제5법칙. 통화정책
미션1 오만가지 슈퍼의 물건값이 왕창 오른 까닭은?
미션2 성실맨 정씨가 갑자기 금을 산 이유는?
미션3 정씨를 다시 성실맨으로 돌아가게 하는 방법은?
*고수의 통통 시장경제 강의노트 - 통화정책

제6법칙. 세율
미션1 전자회사에 다니는 세리 씨가 야근을 거부한 이유는?
미션2 홈페이지 제작자 고씨가 잘되던 사업을 갑자기 바꾼 이유는?
미션3 시경의 외삼촌이 고가의 외제차를 타고 다니는 이유는?
*고수의 통통 시장경제 강의노트 - 세율

제7법칙. 자유무역
미션1 자유무역이 경제를 성장시키는 두 가지 이유는?
미션2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이 세계적인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까닭은?
미션3 무역 규제가 일자리를 보호하는 데 미치는 영향은?
*고수의 통통 시장경제 강의노트 - 자유무역
누구나 한 번쯤 가졌을 법한 궁금증,
그 답은 바로 ‘경제원리’에 있다

‘엄마는 왜 장보러 가는 게 무섭다고 하실까?’, ‘그 많은 스타벅스가 우리 동네에 없는 이유는?’ ‘왜 공부가 쉽다던 우리 언니?오빠는 취업이 어렵다고만 하는 걸까?’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한 번쯤은 궁금해 할 수 있는 문제들…, 경제원리만 익히면 의외로 문제는 술술 풀린다.

이 책은 시장경제를 움직이는 7가지 원리(사유재산, 교환, 경쟁, 자본시장, 통화정책, 세율, 자유무역를 21개의 미션 수행과정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초등 고학년 및 중학생 대상의 경제 교양 만화다.
주인공인 12살 소년 ‘시경’은 경제학자인 외할아버지가 보낸 메일 한 통으로 게임 파트너 ‘미래’와 라이벌인 ‘경영’과 함께 지식머니와 인센티브를 얻기 위한 ‘시장경제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중국집 만리성은 왜 문을 닫았을까?’, ‘가위손 미용실 강씨 아주머니가 프랜차이즈 미용실과의 경쟁에서 이긴 까닭은?’, 오만가지 슈퍼의 물건값이 갑자기 왕창 오른 까닭과 엄마가 펀드 투자로 손해를 본 이유 등등. 주인공들은 주어진 미션에 따라 숨어있는 경제원리를 찾기 위해 셜록 홈즈처럼 자료를 찾고 현장탐색과 추리를 해나간다.

경제지식이라곤 거의 없는 주인공들이 미션을 두고 경쟁하면서 승리의 인센티브를 번갈아 쟁취할 때마다 독자들은 마치 스스로가 주인공이 된 것처럼 성취감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으며, 시장경제의 핵심 원리인 ‘사유재산, 교환, 경쟁, 자본시장, 통화정책, 세율, 자유무역’ 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국?영?수를 중시하는 현재의 교육 실태 속에서, 사회과목의 하나인 ‘경제’는 청소년들에게 어렵고 복잡하며 다소 거리가 먼 ‘세계’로 인식되고 있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만화와 게임이라는 두 가지 형식을 빌려 경제가 바로 우리 실생활 그 자체라는 점을 인식시키고, 나아가 자라나는 세대에게 올바른 시장경제관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게임이라는 틀 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