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비만코드
저자 제이슨 펑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18-11-01
정가 16,000원
ISBN 9791189199500
수량
PART 1 비만이라는 유행병
1장 비만은 어쩌다 유행병이 되었을까
2장 비만과 유전

PART 2 열량의 속임수
3장 열량 줄이기의 오류
4장 운동에 관한 오해
5장 과식의 역설

PART 3 새로운 비만 모형
6장 새로운 희망
7장 인슐린
8장 코르티솔
9장 앳킨스 다이어트의 맹렬한 인기
10장 인슐린 저항성

PART 4 사회 현상이 된 비만
11장 대형 식품업체와 당뇨 비만
12장 빈곤과 비만
13장 아동 비만

PART 5 잘못된 식생활
14장 과당의 치명적인 영향
15장 다이어트 탄산음료에 대한 착각
16장 탄수화물과 섬유질
17장 단백질
18장 지방 공포증

PART 6 해결책
19장 뭘 먹어야 할까
20장 언제 먹어야 할까

부록 A 일주일 식단 샘플
부록 B 단식 실천 가이드
부록 C 명상과 수면
비만은 인슐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살을 뺐다 하더라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체중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간다. 우리 의지가 약해서도 아니고 자제력이 부족해서도 아니다. 많이 먹고 덜 움직여서 살이 찌는 것이 절대 아니다. 인체 시스템은 우리 몸에 설정된 체중을 그대로 유지하려고 언제나 애를 쓴다.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면 우리 인체 시스템은 그만큼을 채우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한다. 사람은 아무리 강한 의지로도 인체의 자동 시스템과 맞서 싸워 이길 수 없다. 그렇다면 애초에 왜 그렇게 높게 체중 설정이 되어버렸을까? 체중을 얼마로 설정할지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인슐린인데 우리는 그동안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인슐린 내성을 너무 높여왔다고 저자는 말한다. 살을 뺀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단 한 가지 방법은 인체의 체중 설정 값을 낮추는 것뿐이다. 어떻게 해서 낮출 수 있을까?
제2형 당뇨 및 비만 치료의 세계적 권위자인 제이슨 펑은 이 책에서 ‘인슐린 악순환에서 벗어나 체중이 다시 설정되도록 하는 방법’, ‘인슐린 패턴을 조절할 수 있는 5단계 실천 방법’, 이를 통해 ‘적정 체중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우리 몸의 적정 체중을 결정하는 인슐린
당뇨 및 비만 치료의 세계적 권위자인 저자가 밝힌 비만의 원인은 바로 인슐린이다. 저자는 우리 몸의 적정 체중 값을 얼마로 설정할지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인슐린이라고 말한다. 제2형 당뇨 및 비만 치료의 세계적 권위자인 저자는 책에서 “누구든 100% 비만으로 만들 수 있다. 인슐린을 투여하기만 하면 된다”, “적정량의 인슐린이라도 지속적으로 투여하기만 하면 틀림없이 비만이 된다”고 말하면서 현대 서구사회의 식습관이 바로 ‘지속적인 인슐린 투여’와 같은 비만 효과를 내게 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아무 때나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 모든 음식에 들어 있는 설탕, 정제된 곡물, 이 세 가지가 우리 몸에 지속적인 인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