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피아, 숲 소리를 부탁해! - 세바퀴 저학년 책읽기 27
저자 윤혜선
출판사 파란자전거
출판일 2024-09-20
정가 11,900원
ISBN 9791192308647
수량

글쓴이의 말 : 남들과 다르다고 걱정하지 말아요!

1. 집 밖은 위험해!
2. 특별한 친구
3. 피아노 소리가 사라졌어요
4. 수상한 숲속 친구들
5. 숲속에 진짜 괴물이 살아요
6. 피아노 소리를 찾아서
7. 소리 먹는 부엉도깨비
8. 그날의 기억
9. 용기와 용서
10. 초대합니다

-씽씽 생각페달을 밟아라!

원작의 감동은 더욱 깊게,
못다 한 이야기는 더욱 풍성하게
현실 속 고민을 따뜻한 상상력으로 그려 낸 판타지 동화

창작 뮤지컬 음악계를 이끄는 김길려 음악감독이 작곡하고, 창작 뮤지컬 작가로 활발히 활동하는 윤혜선 극작가가 작업한 ‘수피아의 노래’는 4-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음악극입니다. 2016년 정동극장에서 첫 공연을 올린 뒤 2019년까지 ‘찾아가는 공연’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오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긴 공백을 딛고 2024년 가을 다시 공연을 올립니다. 이와 더불어 윤혜선 작가는 더 많은 어린이에게 재미와 감동, 아름다운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판타지 동화로 음악극을 재구성했어요. 많은 공연작 집필은 생동감 있는 대화들로 이야기에 현장감을 불어넣었고, 티격태격하는 토끼와 거북의 티키타카가 주는 웃음과 즐거움은 두려움과 긴장감을 잠시 내려놓게 합니다. 공연의 피아노 멜로디에 실린 공감과 치유의 메시지는 동화를 통해 현실 속 소통과 이해라는 고민을 바탕으로 말하는 동물들, 상처를 낫게 하는 마법 열매, 소리를 먹는 부엉이, 소리 열매가 달린 대왕나무가 있는 신비로운 숲에서 용서와 화해로 어우러지고, 한 뼘 성장한 수피아의 첫 연주회로 우정과 용기라는 따뜻한 메시지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작가는 “남들과 다르다고 걱정하지 말아요!”라며 조금 느려도 조금 빨라도 괜찮다고, “두려움을 이기고 세상 속으로 한 발 나아가 친구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어 가는 수피아”와 함께 멋진 여행을 떠나 보자고 말합니다. 화려한 색채 속에 소박하면서 정감 있는 캐릭터의 표정을 담고, 이상하고 아름다운 숲의 구석구석과 마법 세상에나 있을 법한 뒤틀린 대왕나무와 대조를 이루는 아름다운 소리 열매는 일러스트레이터 릴리아의 손끝에서 또 다른 수피아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내 친구 피아노의 소리가 사라졌어요!

수피아는 귀로 소리를 잘 듣지 못해요. 대신 몸으로 울림을 느끼고, 눈빛이나 몸짓으로 마음의 소리를 읽어요. 그러다 보니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