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1장 나를 보는 눈을 바꾼다
가진 것에 매달리기로 했다
내 안의 매력 재료를 발견하는 법
호감의 기본 조건
나에게 오글거릴 용기
예민함은 호감의 도구다
깨는 사람의 매력
애매한 재능이 잔인하게 느껴질 때
질투심을 매력으로 다스리기
서두르지 않는 삶의 미학
2장 호감 가는 사람을 관찰한다
외모가 호감에 차지하는 비중
착하면 호구라고?
기 센 사람의 매력
귀티 나는 이미지의 이면
잊을 수 없는 사람의 특징
상대를 무장해제하는 노하우
노력형 호감의 길
나이를 스펙으로 만드는 어른들
3장 나의 편을 만든다
관종과 매력의 상관관계
친해지고 싶은 상대와 친해지는 법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태도
비호감에 대처하는 연습
관계 스트레스를 줄이는 습관
돈독한 인연을 만드는 비결
사람 경력은 이렇게 쌓는다
빌런은 되지 말자
태도를 스타일링하기
4장 독보적 매력을 갖춘다
내 매력을 발견하는 다섯 가지 질문
나만의 장르를 만드세요
예쁘게 말하고 싶다면
남다른 매력은 안목에 있다
상징적인 향기를 찾아보기
지적인 매력을 키우는 법
찌질함을 숨기지 말 것
내일을 살아낼 힘
에필로그
호감이 되는 건 ‘한 끗 차이’다!
마음을 움직여 성공적 관계를 맺는 매력 처방전
나다운 삶, 아름다운 외모, 부자 되기 등 세상엔 많은 사람이 다양한 욕구를 품으며 살아간다. 이 모든 바람은 결국 호감으로 귀결된다. 꾸준한 노력으로 자신을 업그레이드했어도 호감을 얻지 못하거나 스스로가 매력적인 존재로 느껴지지 않으면 무의미하다. 타인에게 어떻게 비칠지 중요하지 않다고는 하지만, 나 자신이 매력 있다고 마인드컨트롤을 할 필요는 있다. 그런 의미에서 저자는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킨 경험을 풀어내는 것으로 출발해 호감 가는 사람이 되는 비결을 『호감의 시작』에서 낱낱이 소개한다.
먼저, 1장 ‘나를 보는 눈을 바꾼다’에서는 나의 매력 재료를 찾는 법, 호감의 기본 조건을 비롯해 예민함, 애매한 재능, 질투심 등 흔히 단점이라고 여길 모습을 긍정적으로 포용할 방법을 담았다.
2장 ‘호감 가는 사람을 관찰한다’에서는 유형별 호감형 인간의 특징을 실었다. 외모가 뛰어나지 않아도 인기가 많은 사람, 착한 사람, 귀티 나는 사람, 쉽게 잊기 힘든 매력을 지닌 사람, 나이를 스펙으로 만드는 어른들까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매력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도록 했다.
3장 ‘나의 편을 만든다’에서는 친해지고 싶은 상대와 친해지는 법부터 관계 속에서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태도, 비호감인 사람에 대처하는 연습 등 건강한 인간관계를 지속할 노하우를 알려준다.
마지막 4장 ‘독보적 매력을 갖춘다’는 매력 키우기의 실전편을 다룬다. 지금 당장 실천 가능한 방법을 통해, 누군가를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제1의 나로서 매력을 키울 수 있는 스킬을 알려준다.
호감은 한 끗 차이다. 똑같은 이유로 누군가는 나를 좋아할 수도, 누군가는 나를 싫어할 수도 있다. 그래서 저자는 스스로를 먼저 관찰하며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게 억지로 꾸며내기보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긍정할 때 비로소 호감이 시작된다고 믿는다. 이 책을 통해 수많은 빛깔의 매력을 읽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