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후덜덜 식당 3 : 강심장을 잡아라! (양장
저자 강효미
출판사 아르볼
출판일 2024-07-30
정가 14,000원
ISBN 9791162041697
수량

등장인물

1. 왕크다 왕갈비탕
2. 24시 배불 간식 상점
3. 구워뜨 빵집

작가의 말
후덜덜, 어설퍼도 괜찮아!
마음속 잔잔한 울림을 주는 이야기

스스로 맛집 도둑인 양 행동하지만 후덜덜의 맛집 금고 털기는 매번 실패로 끝이 난다. 그런데 이제껏 금고를 털어 본 적 없는 어설픈 맛집 도둑에게 청천벽력과도 같은 일이 생기고 만다. 은행 도둑 강심장의 계략에 의해 후덜덜이 대신 누명을 뒤집어쓰게 생겼다는 것! 하필 CCTV에 찍힌 강심장이 후덜덜과 똑 닮은 얼굴인 데다가 하는 행동까지 비슷한 바람에 후덜덜은 변장까지 해야 하는 상황이다.
후덜덜은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직접 강심장을 잡기로 하지만, 도리어 강심장의 능숙한 협박과 감시가 후덜덜을 옥죄어 온다. 거기다 먹텅구리의 재등장은 순식간에 독자들을 긴장으로 이끌며 몰입하게 만든다. 눈을 뗄 수 없는 에피소드가 가득했던 1, 2권과 마찬가지로 3권에서도 도둑이라는 이름에 가려진 후덜덜의 진짜 모습을 여실히 드러내 준다. 배불리 먹고 싶다는 소원 하나로 시작된 어설픈 도둑 생활이 오히려 후덜덜의 따뜻한 마음씨와 양심 있는 행동으로 매듭지어지며 감동을 자아낸다.
도둑질 생각만 해도 온몸이 떨려 오지만, 착한 일을 할 때는 온몸이 떨리지 않는 후덜덜! 어쩌면 후덜덜의 떨림은 자신의 양심을 속이지 말라는 마음속 울림은 아니었을까?

후덜덜, 너의 꿈을 응원해!
혼자가 아닌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

《후덜덜 식당 ③》의 후덜덜은 여전히 가난하고 배가 아주 고프다. 배불리 먹고 싶다는 소원을 이루기 위해 짬뽕집부터 배불 호두과자집까지 여러 맛집의 금고를 털려고 했지만 도리어 착한 일만 차곡차곡 쌓아 놓았다. 애초에 도둑과 선행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지만, 맛집 도둑 후덜덜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그동안 우리가 보아 온 후덜덜은 눈앞에 어려운 처지에 놓인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누구보다 타인을 공감할 줄 아는 캐릭터로, 어리숙하면서도 따뜻한 매력을 발산하며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강효미 작가는 처음에 후덜덜이란 캐릭터를 등장시키면서 ‘어떻게 하면 독자들에게 후덜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