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홍홍홍 홍콩 할매 3 - 귀신의 이름을 부르면 -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저자 조영서
출판사 우리학교
출판일 2024-07-31
정가 13,000원
ISBN 9791167552778
수량

등장인물
이전 줄거리
1. 텅 빈 작업실
2. 다시 온 홍콩 할매
3. 첫 번째 귀신, 콩콩콩 거꾸로 뛰어다닌다!
4. 두 번째 귀신, 저건 선글라스가 아니야
5. 세 번째 귀신, 다시 만났다, 전생의 라이벌!
6. 또 다른 귀신이 있다고?
7. 귀신이 작가를 초대한 이유
8. 귀신들이 바라는 것
뒷이야기
「오홍홍홍 홍콩 할매」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 출간
전설의 귀신들이 마침내 입을 뗐다!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시리즈 「오홍홍홍 홍콩 할매」 마지막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3권에서는 전권에서 볼 수 없었던 도시 괴담 귀신들이 총출동한다. 콩콩콩 귀신, 자유로 귀신, 빨간 마스크까지 등장하여 시리즈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전권에서 절필을 선언한 오 작가를 만나러 작업실에 들린 귀신 사총사는 어디에도 오 작가가 보이지 않자, 자신들처럼 책 속으로 불려 들어간 것이라고 추측한다. 아이들은 즉시 홍콩 할매에게 이 일을 전달하고 귀신 사총사 대표로 어봉이가 홍콩 할매와 책 속으로 들어간다. 책 속 귀신의 집에 도착한 어봉이와 홍콩 할매는 이곳에 사는 도시 괴담 귀신들을 차례로 만나며 오 작가를 책 속으로 불러들인 이가 누구인지 추리해 간다.

모두 다른 사연을 지닌 도시 괴담 귀신들
그들이 진짜 원하는 건……

어봉이와 홍콩 할매는 오삭한 작가를 찾아 『귀신의 집에 사는 귀신들 이야기』 속 귀신의 집에 도착한다. 귀신의 집은 “무섭다기보다는 지저분한” 곳이었다. 그곳에서 매표소를 지키고 있는 인형 귀신부터 시작해 차례로 콩콩콩 귀신, 자유로 귀신, 빨간 마스크까지 마주친다. 어봉이는 책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귀신을 실제로 만나며 새로운 사실을 하나 깨닫는다. 바로 모든 귀신에게는 저마다의 사연과 소원이 있다는 점이다. 3권에서는 기존에 알려진 도시 괴담 귀신들의 사연을 약간 비틀어 소개한다. 전교 일 등으로 질투를 받아 죽은 콩콩콩 귀신은 만화책을 좋아하는 여느 학생과 같은 모습으로, 자유로에서 억울하게 죽어 원한을 갚으려고 나타난다고 알려진 자유로 귀신은 매력적인 외형을 하고 누군가와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은 모습으로, 어떤 질문에도 빠져나갈 여지가 없는 냉혹한 귀신으로 알려진 빨간 마스크는 홍콩 할매의 살벌한 경쟁자로 등장한다. 또한 「오홍홍홍 홍콩 할매」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는 인형 귀신까지 등장하여 다채로운 오싹함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