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인더스 문명의 나라 인도 -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4
저자 김경희
출판사 뭉치
출판일 2024-07-15
정가 13,000원
ISBN 9791163638483
수량

작가의 말
등장인물 소개 / 도입 만화 ? 공룡의 발자국을 찾아서

1장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다
공룡 발자국의 발견
인도 한눈에 알아보기
인도는 어떤 나라일까? / 인도의 역사

2장 낯선 골짜기에 떨어진 아이들
가루다 여신을 만나다
독수리와의 한판 승부
인도 한눈에 알아보기
인도 최초의 문명, 인더스 문명 / 모헨조다로의 대형 목욕탕

3장 인도의 갠지스강이라고?
인도에서 만난 아이들
윤이 설득 대작전
인도 한눈에 알아보기
힌두교의 신, 너의 정체가 궁금해!

4장 초대받은 아이들
멋진 옷을 입고 인도인으로 변신!
인도의 축제 속으로
인도 한눈에 알아보기
인도의 음식 문화
중간 만화- 라마 왕자의 대모험 속으로

5장 인도의 신화 속에 갇히다
사고의 변신
감옥에서 만난 야차
인도 한눈에 알아보기
인도의 독특한 신분제, 카스트 제도

6장 케르베로스의 목걸이를 찾아라!
지하 세계 대탐험
무굴 제국의 무사가 된 뭉치
인도 한눈에 알아보기
사랑하는 왕비를 위해 지은 무덤, 타지마할
불교 동굴 사원, 아잔타 석굴

7장 악을 물리치는 가릉빈가의 음악 소리
최후의 대결
인도 한눈에 알아보기
불교의 창시자, 석가모니 / 인도의 위대한 시인 타고르

부록 ? 틀린 그림 찾기 / OX 퀴즈 / 미로 탐험 / 와글와글 토론
교과연계표
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
요괴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고와 뭉치가 각국의 요괴를 만나 판타지 모험을 하는 동화 내용은 누구는 읽으면 그 속으로 빠져들 만큼 스릴 넘치게 펼쳐진다. 본문에서 다루지 못한 각국의 역사와 문화 등은 해당 페이지에 짧은 정보를 삽입해 내용의 이해를 돕는다.

흥미를 배가시키는 도입 만화와 중간 만화
주인공들의 신기한 모험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보여 주는 프롤로그 성격의 도입 만화는 독자들의 흥미를 끌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사건이 진행되는 중간 플롯 과정에는 인도 신화에 나오는 ‘라마 왕자’의 이야기가 재미있는 만화로 펼쳐져 독자들의 흥미를 높여 준다.

다양한 역사 문화 상식과 생생한 사진이 들어 있는 정보 코너
<인도 한눈에 알아보기> 정보 코너에는 프랑스의 지리, 역사, 정치, 문화유산, 주요 인물과 생활 문화 등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어 일본에 대해 더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또한 퀄리티 높은 생생한 사진과 일러스트를 통해 나라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재미있는 액티비티 활동을 하며 문화 상식을 다질 수 있는 부록 구성
<부록>은 본문에서 체험하고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인도 문화에 관련된 퀴즈와 토론 등 액티비티 활동으로 구성되어 독자들이 체험한 내용을 흥미롭게 익히고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줄거리

1장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다
공룡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가윤이를 따라 공룡의 흔적을 찾아 공사장 빈터를 찾은 뭉치와 사고. 갑자기 나타난 대형 독수리를 피해 도망치다가 낭떠러지 아래로 떨어졌어. 그런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도대체 이곳이 어딘지 알 수가 없다. 일단은 이곳을 빠져나가기 위해 계곡을 따라 걷기 시작한다.

2장 낯선 골짜기에 떨어진 아이들
이상하게 같은 곳을 계속 돌고 있는 기분이 드는 사고와 뭉치. 그때 갑자기 눈에 들어온 커다란 인도의 신 가루다 동상. 이런 게 왜 숲속에 있는지 알 수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 대형 독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