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팬덤 파워 : 팬덤이 흔드는 시장과 진정성 마케팅
저자 최원준
출판사 파지트
출판일 2024-09-09
정가 17,000원
ISBN 9791171520510
수량
추천사
에필로그

1부: 왜, 지금 팬덤 경영인가
팬덤의 시대
팬덤으로 방향을 튼 기업
팬덤의 역할: 팬 파트너십
팬덤의 종류

2부: 팬덤 프레임워크 이해하기
팬덤 프레임워크
팬아이콘 교감 요인
팬덤 프로세스 운영하기
팬덤의 단계별 성장과 육성

3부: 팬덤 세계관
터칭을 만드는 팬매력
팬과 팬아이콘이 연결된 세계

4부: 팬덤 경영
팬덤이 가져온 새로운 경영 기회
팬덤 경영

프롤로그
현대 경영의 트렌드는 단순히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이제는 고객을 팬으로, 그리고 그 팬을 기업의 동반자로 전환시키는 팬덤 경영이 필수적이며, <팬덤 파워>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이 책은 팬덤이라는 현상을 경영의 중심축으로 삼아, 기업이 충성 고객을 뛰어넘는 강력한 팬덤을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브랜드 마케팅의 시대에서 팬덤 마케팅의 시대로 변화하는 오늘날, 기업은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재정립해야 하는지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단순히 마케팅이나 고객 관리에 국한된 이야기를 넘어, 팬덤이 가져오는 장기적인 가치를 다루고 있으며, 팬덤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효과적으로 경영에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경영자와 마케터들에게 필독서가 될 것이다. 또한 기업이 단순한 판매자가 아니라, 팬과 함께 성장해가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를 알려주는 필수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 변화하는 경영 현장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기업의 필독서가 될 것이다.

책 속에서

"팬덤은 단순한 충성 고객을 넘어,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자산이 될 수 있다." (p.12

"팬덤 마케팅의 성공은 기업과 팬이 함께 성장할 때 비로소 완성된다." (p.42

"브랜드 마케팅의 시대를 넘어, 이제는 팬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가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 (p.50

"팬덤은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브랜드와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p.170

"충성 고객을 팬으로 전환하는 것은 기존의 마케팅 방법을 넘어서는 도전이지만, 그 가치는 무한하다." (p.180

"팬덤 마케팅의 타깃은 일반 고객이 아닌, 팬 그 자체이다." (p.209